행정관리 - 고객지향적 gover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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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05: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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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기본적인 행정체계는 나라를 위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위하는 것이라는 기본으로 하면서 정부가 출범하였다. 여기에 여러 가지 국내외적 상황의 變化(변화)로 인하여 국민들은 정체감에 젖은 일상적인 행정서비스보다 친절하고 정중하며, 신속한 서비스, 그리고 각종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선택의 폭이 넓으면서도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길 원하고 있으므로 더 이상 과거처럼 󰡐행정서비스의 독점적 제공󰡑그 자체만으로는 국민들에게 관료제 존재의 당위성을 인정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면에도 멀리 고향에 살고 계신 아버님께 자문을 구하고 이야기도 전화로나마 나누었다. 고객지향적 정부󰡑란 고객인 국민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능률적으로 제공하고, 국민들의 요구에 대해 민감하게 reaction(반응)함으로써 국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주기 위하여 국민들에게 접근하려는 정부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정부(관료제)와 고객간 관계의 결과 성 정도는 특정 관료기관이 해당 고객을 도와주려는 의도와 도와줄 수 있는 능력, 그리고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의 만족수준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있따 그러므로&am…(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 Ⅱ. 본론, 1. 고객지향 government 의 구축 피료썽 , 2. 기존 관료제에 대한 국민의 불만족과 그의 해소방향, 3. 고객지향적 government 의 구축방안(方案) , 1) 외부견제 및 市民참여의 강화 , 2) government 기능의 재배분, 3) 권한구조의 개혁 , 4. 공무원 인사제도의 개혁, 5. 정보혁명시대의 전자government 구축, 6. 고객지향적 행정체제를 위한 제반 조건, 7. 공기업부문의 민영화, 8. 관리혁명 , , Ⅴ. conclusion(결론) , , , filesize : 54K






다.
Ⅰ. 서론, , Ⅱ. 본론, 1. 고객지향 정부의 구축 필요성 , 2. 기존 관료제에 대한 국민의 불만족과 그의 해소방향, 3. 고객지향적 정부의 구축방안 , 1) 외부견제 및 시민참여의 강화 , 2) 정부기능의 재배분, 3) 권한구조의 개혁 , 4. 공무원 인사제도의 개혁, 5. 정보혁명시대의 전자정부 구축, 6. 고객지향적 행정체제를 위한 제반 조건, 7. 공기업부문의 민영화, 8. 관리혁명 , , Ⅴ. 결론 , , , FileSize : 54K , 행정관리 - 고객지향적 정부인문사회레포트 , 시민참여의 강화 정부기능의 재배분 권한구조의 개혁 공무원 인사제도 전자정부 공기업부문의 민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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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관리 - 고객지향적 gover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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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시민참여의,강화,정부기능의,재배분,권한구조의,개혁,공무원,인사제도,전자정부,공기업부문의,민영화,인문사회,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고객지향 정부의 구축 necessity
2. 기존 관료제에 대한 국민의 불만족과 그의 해소방향
3. 고객지향적 정부의 구축plan
1) 외부견제 및 시민 참여의 강화
2) 정부기능의 재배분
3) 권한구조의 개혁
4. 공무원 인사제도의 개혁
5. 정보혁명시대의 전자정부 구축
6. 고객지향적 행정체제를 위한 제반 조건
7. 공기업부문의 민영화
8. 관리혁명
Ⅴ. 결론
아버지께서 공무원이라서 본 것과 들은 것이 개인 것으로 많은 것이 나이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정부와는 철저히 다른 형식과 내용을 가진 정부로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