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극복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22:47본문
Download : 왕따 극복 프로그램.hwp
조별로 나누어 무작위로 한명을
뽑아 장점(長點)을 살려주도록 한다.
3. 조별 멋쟁이 만들기
- 여러 명이 한 사람을 바보로 만들 수 있듯이 여러명이 좀 부족한 친구
를 멋쟁이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
4. 짝과의 한달
- 학년초에 한달 정도 작지 짝과 도시락 먹기를 권장하고,
일주일에 한번씩 자기 짝의 장점(長點)을 발표한다.
2. 또래상담자 program
- 또래 상담반을 구성하여 youth의 갈등을 또래끼리 의논하여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 학급토의 및 학급 규칙 만들기
왕따 극복 프로그램
- 따돌림, 급우간 폭행을 주제로 학급토의를 하고,
1. 학급공동체 만들기 1. 학급토의 및 학급 규칙 만들기 - 따돌림, 급우간 폭행을 주제로 학급토의를 하고, 민주적... , 왕따 극복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민주적...
1. 학급공동체 만들기
1. 학급토의 및 학급 규칙 만들기
- 따돌림, 급우간 폭행을 주제로 학급토의를 하고,
민주적으로 미리 학급 규칙을 정한다.
따돌림이나 폭행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학급에서 학생들끼리
어떻게 대처하겠는가를 정한다.
2. 그린 스페이스 (학생 자치활동 공간) 만들기
1. 이동수업,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등에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2. 책상, TV, 오디오 등 시설 설치
3. 블루존 文化(culture) program을 그린 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진행
3. 열린 상담실 - 재단과 학교 상담실에서 공동수행
1. “함께 어울리기” - 유형별 집단 상담 program
재단 상담실에서 수행 혹은 재단 상담실에서 제공하는 program으로
학교 상담실에서 수행
- 유형별로 대인관계 증진 program, 인간관계 개선 program,
자기주장 훈련 program, 공감 훈련 program
① 왕따 피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
자기 중심적 학생, 비자기주장적인 학생, 돌발행동 학생
② 왕따 가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
리더쉽 있으나 공격적이고 자기중심적인 학생
③ 방관자적인 학생
개인주의적 학생
2. “자녀와 함께” - 학부모와 함께 하는 가족치료 program
재단 상담실에서 수행
학교부適應(적응) 문제를 …(투비컨티뉴드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1. 학급공동체 만들기
Download : 왕따 극복 프로그램.hwp( 78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