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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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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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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을 비교해도 비슷하다. 수학 등 이과 과목에서 日本(일본)이 3등, 한국이 4등이다.
이러한 점수와 암기 위주의 정형화(定型化)한 교육방식은 경제성장정책에도 그대로 반영돼 日本(일본) 등 선진국의 발전과정을 부지런히 복사함으로써 어느 수준까지는 성장이 가능했다. 국내 대학진학률은 80년 32.8%,95년 51.4%에 이어 99년 66.2%에 달하고 18~21세의 고등교육 참여율은 40.7%로 미국 34.6%,영국 26.9%,프랑스 36.0%,OECD mean or average(평균) 23.2%에 비해 훨씬 높다. (2001/ 1/9 매일경제 <입시위주 교육이 경쟁력 `발목`>) 또한 日本(일본)과 한국은 지식 면에서 상당한 수준에 있다 최근 초등학생 국제 학력 경시대회 성적을 보면 산수 과목에서 한국이 2등, 日本(일본)이 3등이다.현대 사회의 문제 중에서 청소년의 잘못된 소비문화와 청소년의 또래 문제 등을 지적하고 원인을 해명해보는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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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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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서론


2. 잘못된 靑少年(청소년) 소비culture의 Cause

1) environment·사회적 문제
(1)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한 인성교육의 부족현상
(2) 물질주의와 황금주의의 의식성향

2) 靑少年(청소년) 발달과定義(정이) 과도기·靑少年(청소년) 또래culture의 문제점(問題點)
(1) 정서적 불안으로 인한 충동적 행동양식
(2) 즉흥적·충동적인 靑少年(청소년) 또래culture

3) 대중매체의 문제점(問題點)
(1) 무비판적 광고수용
(2) 다양한 영상 매체를 통한 소비욕구 증진
(3) 인기스타 등 연예인 우상화를 이용한 마케팅


3. 靑少年(청소년) 소비자의 현시적 소비culture로 인한 사회 문제점(問題點)

1) 靑少年(청소년) 물질만능주의 확산

2) 브랜드 제품 소비를 위한 문제행동 증가

3) 카드 사용의 남발로 인한 과소비
(1) 신용 카드와 靑少年(청소년) 문제
(2) 靑少年(청소년) 의 카드 사용의 남발로 인한 과소비
(3) 靑少年(청소년) 에게 신용카드 발급하는 문제 해결방법

4) 무분별한 외제품의 소비 증가


4. conclusion(결론)


2. 잘못된 靑少年(청소년) 소비culture의 Cause

1) environment·사회적 문제

(1)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한 인성교육의 부족현상
우리나라 靑少年(청소년) 들은 현재의 학교 교실 분위기를 필요한 지식만 배우는 입시학원이나 부자연스럽고 감시당하는 갇힌 방 등으로 인식하고 있다 학생들의 개성을 무시한 교칙, 암기식 교육, 획일적인 대학입시 위주의 교육 등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참여해 배우고 실천하는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우리나라의 입시제도는 비교육적이고 비인간적인 생활을 강요하는 주범이다. 그러나 윤리도덕 등의 교양교육은 상대적으로 소홀해짐으로써 몰염치와 부정부패를 가속화하고 경제윤리를 여지없이 훼손시켜 정경유착, 재벌들의 횡포성 과잉투자와 문어발 확장, environment오염에 대한 무감각, 각종 투기와 과소비 등 천민자본주의 행태의 확산을 부른 것으로 지적할 수 있겠다.
한창 定義(정이)감과 약자를 돕는 의협심을 덕목으로 삼아야 할 靑少年(청소년) 들이 왕따 풍조에나 휩쓸리는 것도 따지고 보면 윤리…(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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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의 문제 중에서 youth의 잘못된 소비文化와 youth의 또래 문제 등을 지적하고 원인(原因)을 해명해보는 글입니다. 문제는 지식을 생활 속에 살려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능력이 약하다는 것이다. 이 정도면 세계에서 자랑할 수 있는 수준이다. 우리나라 교육은 양적으로는 세계최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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