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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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9: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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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법의 원리
ꊱ 화법의 언어적 배경
① 내용 선정과 조직
㉮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하는 일반적인 원리를 안다.
㉰ 표준어와 비표준어를 구별하여 말한다.
다.
㉯ 목적, 대상, 상황, 등에 맞게 내용을 조직한다.
③ 의사 소통의 상황에 따른 화법의 유형을 안다.
㉳ 어법에 맞게 말한다.
순서
말하기 교육의 목표와 내용 화법교육의 내용과 목표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적, 대상, 상황 등에 따라 시선, 표정, 몸짓, 침묵 등을 적절히 조절한다.
㉵ 내용을 예측하며 듣기, 요약하며 듣기…(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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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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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말하기 교육의 目標(목표)와 내용 화법교육의 내용과 目標(목표)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 대상, 목적, 상황 등에 따라 적절한 억양, 성량, 속도, 어조로 말한다.말하기교육화법교육 , 말하기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말하기 교육의 목표(目標)
말하기 교육의 내용
화법 교육의 목표(目標)
화법 교육의 내용
ꊳ 화법의 유형
① 말하는 이와 듣는 이 사이의 관계에 따른 화법의 유형을 안다.
㉲ 내용과 상황에 어울리는 명료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낱말로 말한다.
㉱ 참말과 거짓말, 할 말과 못할 말을 구별하여 말한다.
②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과 이해
㉮ 정확한 발음으로 말한다.
② 의사 소통의 목적에 따른 화법의 유형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