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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온라인 CRM 책략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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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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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획일화 된 광고보다는 찾아진 고객의 속성 과 필요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보다 더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 결국은 평생고객으로 유도해야 되겠다는 전략(戰略) 도 세우게 되었다. 관심을 거리의 불 특정한 모든 고객들로부터 자사 고객들에게 옮기기 처음 하였다. 그리하여 과연 우리 회사와 거래하는 고객들은 누구이며 자주 오는 사람들은 누구이고, 많은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그리고 우리 회사를 떠난 사람들의 속성 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었다. 고객의 욕구 변화와 생산ㆍ…(skip)



숙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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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다양한 상품 못지 않게 서비스의 질도 향상되어 고객들은 조금만 불만족스러운 대접을 받아도 언제든지 경쟁자의 상품으로 눈을 돌리게 된다 이러한 현실은 `회사 수익의 65%는 만족을 얻는 고객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신규고객 획득 소요비용은 기존고객에게 베푸는 서비스 비용의 약 5배가 든다` `상위 20%에 해당되는 고객 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과 비슷하다` ` 대개의 회사들은 매년 약 15%-20%의 고객을 잃는다` `고객 유지율이 몇 %만 증가해도 25%-100% 까지의 이윤을 증가시킬 수 있다 `같은 수치화 된 연구 결과 발표로도 쉽게 알 수 있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기업 경쟁의 선두를 달리고자 하는 기업들은 기존 패러다임을 바꾸기 처음 하였다. 그렇다면 과연 기업의 이러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통해 찾을 수 있을까?
기업을 둘러싼 environment(환경) 들의 변화는 기업의 생존 및 발전에 있어 소비자정보 시스템 구축이 필요함을 강조하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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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시장 개방, 경쟁의 심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라 대중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도 새로운 시장 상황 하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 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향한 광고가 더 이상 기대치만큼 효과(效果)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진열대에 수많은 상품들을 진열해놓고 고객들이 구매하기를 기다려 매출을 올리기에는 이제 어렵다는 현실도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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