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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마케팅의 관람實態를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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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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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만 잘 만들면 관객은 오게 되어 있다 ’는 생각에만 젖어, 불특정 다수를 향한 홍보에만 의존해왔다. 작품을 제작하기 전에 관객에게 먼저 물어보는 일은 ‘예술가가 할 일’이 아니었으며 예술 경영자들은 관객의 부재를 항상 작품의 완성도 부족에서만 찾는 일…(drop)


공연마케팅의 관람實態를 통한 발전전략(strategy)에 대한 글입니다. 많은 기획자들이나 예술 경영자들은 ‘우리나라에는 관객규모가 적어 고민’이라고 한탄만 해왔을 뿐, 거기에 대한 준비는 게을리 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할 일이 아니라고 여겨 왔던 게 사실이다.

Ⅱ.본론

⑴ 전시marketing
①경제적 역할의 부상 & Cases
②文化(culture) 소비자를 위한 외부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 Cases
③국내박물관의 기회와 위협요인
④시장세분화
⑤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⑵ 공연marketing
①국내공연예술시장의 present condition
②공연 예술 산업과 marketing
③오페라 유령과 뮤지컬 marketing

⑶ 기업의 文化(culture) marketing
①文化(culture) marketing 의 배경과 정의(定義)
②국내기업의 文化(culture) marketing present condition
③文化(culture) marketing 의 전략(戰略) 과 유형
④文化(culture) marketing 의 기대effect

Ⅲ결론
-맺음말.

공연시장에서 공연내용이 좋다는 이유 하나로 버티는 시대는 지나갔다.
②文化(culture) 소비자는 매스티지를 원하고 있다
③기업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④文化(culture) 예술 marketing 은 콘텐츠이다.[경영학논문]공연마케팅의관함실태를통한발전전략 , 공연마케팅의 관람실태를 통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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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논문]공연마케팅의관함實態를통한발전전략(strategy)
공연마케팅의 관람實態를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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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마케팅의 관람실태를 통한 발전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한국의 공연예술계는 그 동안 관객의 문제에 관해서 별로 해놓은 것이 없다. 동시대인들의 욕구와 필요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작품과 이미지를 창출하여 나아가서는 작품과 관객, 단체와 사회, 공연과 市民이 쌍방 소통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marketing 이 수행해야 한다.

Ⅰ서론.

(1) 文化(culture) marketing 의 의미

(2) 文化(culture) marketing 의 큰 흐름
①文化(culture) 소비, 시간이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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