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디지털경제와 소비자 > abciptv5 | abciptv.co.kr report

디지털경제와 소비자 > abciptv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5

디지털경제와 소비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0:57

본문




Download : 디지털경제와 소비자.hwp




따라서 네트워크 외부성(network externality)은 디지털경제를 이해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경제 원리이다. 직접적인 네트워크 외부성은 전화와 같이 실제의 네트워크가 이루어질 경우 가입자가 많아질수록 개별 가입자가 얻을 수 있는 효용이 커지는 현상이다. 네트워크 외부성은 어떤 재화들이 서로 연결되어 사용될 경우 그 재화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효용이 change(변화)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최근 국내의 경우 삼성몰에서 택배회사를 직접 운영하고 또 국내 택배 3사인 현대, 한진택배 등이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는 事例(사례)도 이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부가가치를 지배하는 중요한 요소가 물리적인 상품의 종류 및 특성(特性)이었다면 디지털경제에서는 정보와 지식의 활용이 부가가치의 核心이다.

다섯째, 산업 간의 구분이 모호해지면서 서로 사업 분야가 상이한 업체가 같은 시장을 놓고 경쟁하는 현상이 가속화될 것이다. 즉 전자상거래를 통해 최종 소비자들은 생산자의 웹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원하는 상품을 바로 주문하고 생산자는 소비자의 요구를 더 직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며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게 됨에 따라 유통산업에 일대혁명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디지털경제와 소비자.hwp( 83 )


넷째, 디지털 경제에서는 중간 유통과정이 최소화되면서 생산자와 최종 소비자간의 직접적인 만남이 늘어나 산업의 수직계층 구조가 단순화될 것이다. 간접적인 네트워크 외부성은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또는 VC…(생략(省略))



디지탈경제와소비자





레포트/경영경제






디지털경제와%20소비자_hwp_01.gif 디지털경제와%20소비자_hwp_02.gif 디지털경제와%20소비자_hwp_03.gif 디지털경제와%20소비자_hwp_04.gif 디지털경제와%20소비자_hwp_05.gif 디지털경제와%20소비자_hwp_06.gif


순서

디지탈경제와소비자 , 디지털경제와 소비자경영경제레포트 ,
디지털경제와 소비자

다. 따라서 한 산업에 속해 있는 업체가 정보와 기술 활용 역량만 뛰어나면 다른 산업에서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게 되며 타 산업 내 주요 기업들을 위협하는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게 될 것이다.

※디지털경제 하의 주요 경제원리

1.네트워크 외부성 : 디지털경제는 각종 정보단말기들이 Internet과 같은 세계적인 정보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됨으로써 형성되고 발전되어 간다. 예를 들어 자동차회사인 GM과 소프트웨어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자동차시장을 두고 함께 경쟁하는 일도 벌어진다.
전체 41,2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