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23:56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육의 개념과 성격.hwp
문학 작품을 통한 가치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제가 필요하다. 이 가운데 특히 국어과 교육에서의 가치 교육은 문학적 텍스트의 이해 활동을 통하여 주도적으로 이루어진다.
국어과교육의개념(槪念)과성격






국어과 교육의 개념과 성격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둘째는 이러한 문학적 텍스트…(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국어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성격
레포트/인문사회
국어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성격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특히 국어과 교육은 문학 교육을 포괄하고 있기 때문에 문학 작품을 국어과 교육의 내용으로 다룸으로써 학생들에게 심미적 가치. 文化적 가치, 윤리적 가치, 사회적 또는 정치적 가치 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다른 어느 교과보다도 다양하고 풍부하게 심어 줄 수 있다
국어과 교육의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은 크게 표현 활동과 이해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 활동과 이해 활동의 대상이 되는 텍스트는 크게 문학적 텍스트와 비문학적 텍스트로 구분할 수 있다 문학적 텍스트는 문학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텍스트이고, 비문학적 텍스트는 정보 전달, 설득, 친교, 정서 표출 등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텍스트이다. 국어과교육의개념과성격 , 국어과 교육의 개념과 성격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순서
다. 첫째는 학생들의 수준에 적합한 문학적 텍스트가 충분할 정도로 다양하게 마련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Download : 국어과 교육의 개념과 성격.hwp( 92 )
◎ 목차 ◎
1. 국어과 교육의 槪念
(1) 槪念
(2) 국어교육과 국어과 교육
2. 국어과 교육의 성격
(1) 국어과 교육의 세 측면
(2) 국어과 교육의 속성
(3)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과 교육의 성격
3) 가치관 교육으로서의 국어과 교육
국어과 교육의 특징적인 성격 중의 하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에 적합한 교과라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