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理論(James-Lange理論과 Cannon-Bard理論, Schahter-Singer 요인理論, 대립과정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2:05본문
Download : 정서이론(James-Lange이론과 Cannon-Bard이론, Schahter-Singer 요인이론, 대립과정이론).hwp
이러한 설명(說明)이 아래에 표현되어 있다
그림. …(省略)
Download : 정서이론(James-Lange이론과 Cannon-Bard이론, Schahter-Singer 요인이론, 대립과정이론).hwp( 65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정서理論(James-Lange理論과 Cannon-Bard理論, Schahter-Singer 요인理論, 대립과정理論)
정서이론(James-Lange이론과 Cannon-Bard이론, Schahter-Singer 요인이론, 대립과정이론) , 정서이론(James-Lange이론과 Cannon-Bard이론, Schahter-Singer 요인이론, 대립과정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정서이론 James Lange이론과 Cannon Bard이론 Schahter Singer 요인이론 대립과정이론
다.
먼저 Cannon-Bard theory(이론)을 살펴보겠는데 그 이유는 우리들의 일상적인 정서경험에 관한 觀察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이 theory(이론)은 다양한 정서유발 사건들이 우리가 정서라고 명명하는 주관적인 경험과 그러한 경험과 동반되는 생리적 reaction(반응)이 총 좌 레 일어난다고 제안한다. 이 모든 현상은 당신이 불안해 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즉, 자율신경계에 의한 각성과 대뇌피질에 의한 주관적 감정이 동시에 생성되는 것이다.
설명
순서
정서이론,James,Lange이론과,Cannon,Bard이론,Schahter,Singer,요인이론,대립과정이론,사범교육,레포트
정서理論(James-Lange理論과 Cannon-Bard理論, Schahter-Singer 요인理論, 대립과정理論)
정서theory(이론)
정서theory(이론)(James-Langetheory(이론)과 Cannon-Bardtheory(이론), Schahter-Singer 요인theory(이론), 대립과정theory(이론))
CONTENT
정서theory(이론)
I. James-Lange theory(이론)과 Cannon-Bard theory(이론)
II. Schachter-Singer 요인theory(이론)
III. 대립과정theory(이론)
bibliography
정서theory(이론)
I. James-Lange theory(이론)과 Cannon-Bard theory(이론)
이 두 theory(이론)은 감정과 행동 중 어느 것이 먼저 나타나느냐에 관한 것이다. 위에서 introduce한 수업시간 발표를 생각해 보자. 당신의 발표를 들으려는 다른 학생들과 발표를 평가하려고 발간 볼펜을 들고 있는 교수를 보는 순간 당신의 심장박동은 더욱 달라지고 입안은 타 들어가고 여러 가지 생리적 각성상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이러한 상황이 당신의 신경계의 다양한 부분들을 자극한다. 예를 들어 여러 분이 이번 학기에 택한 과목 중에 수업시간에 발표를 해야 하는 과목을 상상해 보라. 발표를 맡은 그날 당신이 강의실 가까이 오게 되면 심장박동이 분명히 평소에 강의실에 올 때 보다는 좀 더 빨리 뛸 것이고 입안이 마르기도 하고 앞 이마에 작은 땀방울이 맺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감정이 근원은 무엇일까 여기에 대해 James - Lange theory(이론)과 Cannon-Bard theory(이론)은 완전히 대조적인 해답을 한다. 그러나 총 극 해 당신은 두려움이라고 명명할 수 있는 주관적인 감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