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2:56본문
Download :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hwp
레포트/사범교육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
대안학교에서의카운슬링 ,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사범교육레포트 ,
카운슬링에의 새로운 접근법
② 다른 역할 재규정은 대안학교가 어떤 카운슬러를 학교임원으로, 교수팀의 구성부분으로 겸임시킬 때 일어난다. Berkeley(California) Model School A는 이러한 방식으로 전담 카운슬러를 사용한다. 대안학교의 미소함(smallness)은 어떤 카운슬러가 심지어 전통적인 면대면(one to one) 방식의 기능을 취한다 하더라도 거의 학교 전체 학생과 가깝게 접촉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Philadelphia에 있는 도시 직업교육센터- 대안적인 프로그램(program]) 으로 직업교육을 하는 학교-에서도 카운슬링 담당 교사는 활동적인 카운슬러 그룹으로 10대 학생들의 요구에 봉사하는 중심적인 역…(drop)




대안학교에서의카운슬링
Download :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hwp( 16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다. 그러한 대안학교들에서는 특별한 학생 집단을 다룬다. 그 카운슬러는 나머지 교사들과는 달리 key point(핵심) 적 즉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된다된다. 즉, 프로그램(program]) 안에 주요 취지로서 카운슬링 요소를 만들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필연적으로 그 카운슬러는 다른 역할들 즉 교실수업, 작은 그룹들 지도, 부모들과의 관계유지와 같은 역할들과 부딪치게된다된다. Washington주 Seattle에 있는 Cottage에서, Rainier Beach High School안에서 이루어지는 그러한 대안적인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