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영화와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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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24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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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체 직전의 1990년대 영화 산업 이탈리아 영화의 가장 시급한 문제는 대중적이고 공적인 influence(영향)력을 되찾는 것이다. 미국 영화의 influence(영향)력이 너무나 막강하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政府(정부)는 새 영화 단체를 통해 이탈리아 영화계를 돕고 있따 `치네치타`라는 단체는 영화를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고 현상 인화를 위한 모든 작업실을 갖추고 있따 또 `루체`는 1920년대부터 존속해 왔으며,현재는 극영화 제작을 지원하고 극장관리까지 맡아서 하고 있따
** 유명감독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1940~). 시인인 아틸리오 베르톨루치의 아들로 태어났다. 이 시기에도 네오 리얼리즘이 이탈리아 영화계에 엄청난 influence(영향)을 미쳤지만, 이탈리아 영화는 감독의 개성이 두드러지는 작가 영화나 리얼리즘 영화를 생산하면서도 서부, 모험, 신화물 등 여러 장르에서 미국 영화의 influence(영향)을 받은 흥행성 짙은 영화를 이탈리아 방식으로 만들었다.이탈리아의영화와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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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 리얼리즘 이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42년 영화 잡지<시네마>에 기고한 피에트란젤리의 비평에서부터 이다. 1950년대에 들어서는 쇠퇴하기도 하였으나 네오 리얼리즘은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영화인에게 정신적 지주가 되는 시대정신이었다.
1960년대 1950년대 이후의 이탈리아 영화는 미국 다음으로 세계 영화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비스콘티의 <집착>(1942)를 출발점으로 보는 이 사조는 로셀리니의 <무방비 도시>(1945)로 결실을 맺었다. 과거와는 달리 이탈리아 영화팬이 너무나 적은 실정이다. 전쟁의 경험과 레지스탕스 운동은 초기 네오 리얼리즘의 영화에 큰 influence(영향)을 끼쳤고, 이 후 전쟁이라는 주제는 사회적인 문제로 바뀌어 갔다. 데시카의 <구두닦이>(1946)는 바로 이 전환점의 작품이다. 10대부터 영화 제작에 관심을 가졌고 1961년 파졸리니의 <아카토네>의 조감독으로 영화계에 입문했다. 데뷔작은 1962년에 발표한 <잔인한 수확자>이며, 1972년 작품인 <파리에서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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