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역 marketing 의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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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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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지역 마케팅에도 브랜드를 도입한다면 효율적일 수 있따 다른 여러 사례(instance)를 살펴보아도 지역 마케팅에 브랜드적 시각을 도입한 것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
4. 結論(결론)
지금까지 평창의 지역 마케팅 사례(instance)를 살펴보았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국내 지역 마케팅 사례(instance) 중에서 브랜드적인 관점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곳이라 생각된다된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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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지역marketing 의차별화와성공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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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지역 marketing 의 차별화





국내 지역 마케팅의 차별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단지 정부나 지자체 주도의 마케팅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따 그러다 보니 지역 마케팅이 단지 CI를 만들고 홍보하는 정도로 끝나는 경우도 많이 보인다. 하지만 평창의 사례(instance)에서 보듯이 지역 마케팅에 브랜드를 도입해서 진행한다면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인 일관성과 지속성을 담보할 수 있어 효율를 높일 수 있다고 보여진다. 제품 마케팅에서도 이미지만 좋게 하는 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듯이 지역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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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역에 대한 컨셉(정체성) 도출이 먼저이고 이를 바탕으로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사례(instance)는 우리에게 몇 가지 시사점을 주고 있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따라서 마케팅 활동의 결과는 경제(매출)적인 내용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넷째, 지역 마케팅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첫째, 지역 마케팅 역시 일반 제품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과정을 거친다. 하지만 외국의 경우는 단순한 정체성 확보가 목적이 아니고 정체성 확보 및 경제 활성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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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의 지역적 특색 또는 差別(차별) 적 이미지를 Happy700에 함축함으로써 평창의 또 다른 이름이자 이미지로 구축하여 지역의 바람직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지역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이 5-6년 동안 누적된 결과 평창은 03년 약 600여 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나 04년에는 약 900여 만 명이 다녀가는 놀라운 성장을 하게 되었다.
둘째, 단순하게 CI 위주의 마케팅보다는 지역의 정체성을 찾아 나감과 동시에 지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