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instance)analysis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22:26
본문
Download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hwp
현재에도 관련 뉴스가 쏟아지고 있기에 많은 학우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해 성공전략(strategy) 紹介로 알맞다고 생각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알리바바는 이후 타오바오(Taobao)티몰(Tmall)주화수안(Juhuasuan)알리익스프레스를 개설해 본격적인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나섰다. 타오바오는 일반 오픈마켓, 티몰은 명품이나 자동차 등 고가품 판매, 주화수안은 소셜커머스(공동구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 거주자를 위한 사이…(투비컨티뉴드 )
다.
2. 알리바바 기업紹介
알리바바는 마윈이 1999년 설립하여 소매상들을 위한 온-라인 도매 쇼핑몰로 출발했다.
Download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hwp( 73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instance)analysis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
알리바바,경영전략과,성공사례,알리바바,앞,전략제언,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instance)analysis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 알리바바 앞 전략제언 레포트
알리바바
경영성공전략(strategy)과 전략(strategy)제안
INDEX
서론
1. 알리바바 선정배경
2. 알리바바 기업紹介
본론
1. 마이클포터의 5 Forcemodel 分析(분석)
2. 알리바바 성공전략(strategy) 分析(분석)
1) 혁신전략(strategy)
2) 현지화전략(strategy)
3) 수직계열화
conclusion
1. 시사점
2. 향후전략(strategy)제안
` 참고資料 `
서론
1. 알리바바 선정배경
여러 가지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事例(사례)들을 생각 하다 최근 뉴스에서 ‘알리바바’라는 중국(China)계기업이 미국 증시에 상장했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더불어 많은 대학생들에게 알리바바 foundation(창업)주인 마윈의 리더십에 대상으로하여도 연일 화제가 되면서 이 기업의 성공 전략(strategy)에 대해 더 관심이 가게 되었다. 알리바바 관계사인 1688닷컴은 중국(China) 내 도매상과 소매상을 이어주는 사이트다. 뉴스의 주요 내용은 미국 증시에 상장 하자마자 전 세계 인터넷(Internet) 기업 순위에서 구글에 이어 2위에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페이스북을 넘어섰고, 동종업체인 아마존닷컴과 이베이를 합친 것보다 많다는 것이었는데, 우리는 이 중국(China)계 기업이 세계 인터넷(Internet) 시장을 주도 하고 있는 미국계 기업들을 제친 이유가 궁금해 졌다. IT기기용 부품, 공산품이 이 곳을 통해 거래 됐다. 알리바바닷컴은 중국(China)인도파키스탄미국태국 등 제조업체, 유통 대리점들과 손잡고 소기업들의 판로를 열어주는 기업간거래(B2B) 유통창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