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 > abciptv4 | abciptv.co.kr report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 > abciptv4

본문 바로가기

abciptv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7:34

본문




Download :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hwp




아리스토텔레스도 진정한 지식은 개별자가 아닌 보편자에 관한 것이라는 점에서는 플라톤과 일치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할 때, 존재하는 것은 오로지 개체(the particular) 뿐입니다. 그리고 모든 개체는 형상과 질료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그것을 보여주었을 때, `야! 진돌이다`하는 것을 인지하는 것보다는 `아! 개는 이렇게 생겼구나`하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보다 중요한 지식을 얻고 있는 거라는 얘깁니다. 왜냐하면 쾌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모방 대상이 아니라 모방과 모방된 대...

순서


레포트/기타


,기타,레포트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
모방작품은, 그것의 모방 대상이 즐거운 것이 아닐지라도 즐거운 것이 된다. 다시 말해, 우리집 강아지, `진돌이`를 그린 그림이 있다고 합시다. 대신 보편자는 존재하는 모든 개체들내에서 발견된다고 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진돌이`를 우리가 한 마리의 `개`로 인지하는 것은 하얗고 복스러운 털, 쫑긋한 귀, 씩씩한 네 다리를 가진 진돌이가 개의 보편적 속성, 즉 형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있어서 최상의 즐거움은 학습의 즐거움이기 때문입니다.


모방작품은, 그것의 모방 대상이 즐거운 것이 아닐지라도 즐거운 것이 된다된다. 왜냐하면 쾌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모방 대상이 아니라 모방과 모방된 대... ,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기타레포트 ,

모방작품은, 그것의 모방 대상이 즐거운 것이 아닐지라도 즐거운 것이 된다 왜냐하면 쾌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모방 대상이 아니라 모방과 모방된 대상이 일치한다는 추론이기 때문이며, 그 결과 우리는 뭔가를 배우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리스토텔레스의 입장에서는 초월적인 세계나 이데아의 세계를 상정할 필요가 없습…(skip)


Download :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hwp( 45 )



설명



아리스토텔레스의%20미학_hwp_01.gif 아리스토텔레스의%20미학_hwp_02.gif 아리스토텔레스의%20미학_hwp_03.gif 아리스토텔레스의%20미학_hwp_04.gif



다. 즉, 하나의 개별자로서 `진돌이`에 대한 인식보다는 보편자 `개`의 인식이 보다 가치 있는 지식의 습득이라는 것이죠.

그런데 아리스토텔레스는 보편자가 플라톤이 생각했던 것과 같은 초월적 형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형상(form)은 보편적인 속성, 혹은 본질적인 것을 의미하고, 질료(material)는 감각적인 물질을 말합니다. 우리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결정적인 차이점이네요.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에 대한 견해 차이는 그들의 형이상학의 차이이기도 합니다.

말하자면, 모방이 즐거운 것은 그 대상이 아름답다거나 특별히 즐거운 것이기 때문이 아니라, 모방을 통해 우리가 무언가를 배운다는 데에 있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