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20:39
본문
Download : 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hwp
설명
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
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실물 화상기, 녹음기, 개, 오리, 염소, 돼지, 소, 닭, 개구리, 매미, 귀뚜라미, 부엉이, 고양이의 그림, 그 외 가축 그림, 참새, 비둘기, 새 소리가 녹음된 테이프, ‘동물 농장’ 동요 테이프, 동물 소리 글자…(drop)
순서
Download : 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hwp( 30 )
과학영역[1]
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3. 단원의 목표(目標)
가. 집이나 들, 산에 사는 동물의 소리를 듣고, 그 소리를 낼 수 있따
나. 교통 수단의 소리를 듣고, 그 소리를 낼 수 있따
다.
입을 사용하여 내는 소리는 성대가 진동함으로써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생활 주변 environment(환경) 의 여러 가지 소리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한다. 큰 소리와 작은 소리,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낼 수 있따
4. 단원의 지도 계획
차시제재학 습 내 용준 비 물1차시동물의 소리 ◎가축소리내기
가축의 그림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는 오리, 염소, 돼지, 소 등의 가축 그림을 한 장씩 나누어 준다. 화면에 나타난 그림을 가진 학생이 가축의 이름을 말하고 소리를 내 보도록 한 후 녹음기를 통하여 동물의 소리를 들어 보고 비교한다. 과학영역[1] , 과학영역 교수-학습 계획안의약보건레포트 ,
,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1. 단원 : 교통 수단의 소리
2. 단원 설정의(定義) 이유
이 단원은 생활 주변에서 들리는 여러 가지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하고 일상 생활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소리에 관심을 가지게 지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들이나 산에 사는 동물 소리내기
들이나 산에서 사는 동물의 그림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그림을 한 장씩 나누어 받고, 화면에 나타난 그림을 가진 학생이 동물의 이름을 말하고 소리를 내보도록 한 후 녹음기를 이용하여 동물 소리를 들어 보고 비교한다. 특히 정신지체 학생들은 표현 언어에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으므로 여러 가지 소리를 듣고 따라 표현해 봄으로써 언어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따
정신지체 학생들에게 의사소통의 기본이 되는 듣기능력을 신장시킴과 동시에 주변에서 들리는 수 많은 소리를 변별하고 주의깊게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기러 주기 위해 본 단원을 설정하였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