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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과 소비자교육의 실태(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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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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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물질적 소유, 사적 소유, 편의성 등을 추구하면서 사회화되어, 절약에 의한 축적을 중요시하여 `많이 소유할수록 좋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소비가 사회에 비치는 effect을 거의 고려하지 못하고 있따
성인소비자들은 다른 어떤 집단보다 그…(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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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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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과 소비자교육의 실태(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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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과 소비자교육의 實態

목차

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

Ⅰ. 성인소비자 교육

1. 성인소비자 문제
2. 성인소비자 교육measure(방안)

Ⅱ. 노인소비자 교육

1. 노인소비자 문제
2. 노인소비자 교육measure(방안)

Ⅲ. 소비자교육 實態

1. 우리나라 소비자교육 實態
2. 외국의 소비자교육 實態
1) 미국
2) Japan
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

I. 성인소비자 교육

1) 성인소비자 문제

성인기는 youth기로부터 성인기, 중년기, 장년기까지 포함하는 시기로, 연령으로는 18세 이후부터 59세까지를 말하며 사회적으로 매우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이다.
현재 우리나라 성인 전기에 해당하는 집단이 갖는 特性(특성)을 보면, 우선 6.25전쟁 후에 출생하여, 어렸을 때부터 경제발전의 혜택을 누려왔고, 출산을 저하 및 핵가족화로 인해 소규모 가족에서 사회화되었으며, 정치 ? 경제 ? culture 등 각 부문에서의 급속한 변화를 경험한 세대이다. 그리고 성인기는 일생 중 기간이 가장 긴 시기인데 35세를 전후로 다시 성인전기 소비자와 성인 후기 소비자로 나눈다.
현재 우리나라 성인 전기에 해당하...


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과 소비자교육의 實態





목차

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

Ⅰ. 성인소비자 교육

1. 성인소비자 문제
2. 성인소비자 교육measure(방안)

Ⅱ. 노인소비자 교육

1. 노인소비자 문제
2. 노인소비자 교육measure(방안)

Ⅲ. 소비자교육 實態

1. 우리나라 소비자교육 實態
2. 외국의 소비자교육 實態
1) 미국
2) Japan
성인 및 노인소비자 교육

I. 성인소비자 교육

1) 성인소비자 문제

성인기는 youth기로부터 성인기, 중년기, 장년기까지 포함하는 시기로, 연령으로는 18세 이후부터 59세까지를 말하며 사회적으로 매우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이다. 그리고 성인기는 일생 중 기간이 가장 긴 시기인데 35세를 전후로 다시 성인전기 소비자와 성인 후기 소비자로 나눈다. 인플레이션 ? 자원결핍 ? 에너지위기 ? 공해문제 ? 政府(정부)의 시장규제 등이 문제시되는 사회에서 의사결정을 하게 되고, 물질에 대한 사적 소유라는 기존의 가치와 사회環境(환경)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의무 사이에서 갈등을 느끼나 자신의 경제적 행동이 사회에 미치는 결과에 대해 별로 중요시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른 연령대의 소비자와는 달리 성인기는 발달과정 및 연령상 해당되는 영역이 법어 그 特性(특성)을 몇 가지로 집약해서 표현하기 어렵다.
스탬플(R. Stampfl)이 제시한 한국 성인소비자의 特性(특성)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다른 연령대의 소비자와는 달리 성인기는 발달과정 및 연령상 해당되는 영역이 법어 그 特性(특성)을 몇 가지로 집약해서 표현하기 어렵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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