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와비방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9:17본문
Download : 비교광고와비방광고.hw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비교광고와비방광고
비교광고와비방광고
비교광고와비방광고비교광고와비방광고 , 비교광고와비방광고경영경제레포트 ,






비교광고와비방광고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 1월 1일 `방송위원회의 광고심의 규정` 개정으로 텔레비젼 광고에서 비교광고가 허용됨으로써 비교광고가 제도적으로 허용되었다.
미국에서는 1972년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Federal Trade Commission)는 3대 TV네트워크(NBC,ABC,CBS)에 전면적으로 비교광고를 허용하였으며 이 후 세계 여러나라에서도 비교광고에 대한 규제조치를 완화하게 되었고 일본에서도 일부 소비자단체의 요구 및 외국 광고업자들의 `외압`으로 1987년 비교광고에 대한 제도적 장애가 없어졌다.
Download : 비교광고와비방광고.hwp( 44 )
1. 비교광고와 비방광고의 concept(개념)
◉ 비교광고 (Comparative Advertising)
비교광고란 제품의 몇 가지 속성들에 마주향하여 경쟁상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함으로써 자사상표와 경쟁상표를 비교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