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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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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理論)적으로는 소비자들이 이성적이라고 하지初 가격이 높을 때보다 낮을 때 더 많은 상품을 구입함), 대부분의 현실 속에서 이러한 이성적인 판단이 상당부분 제한되고 있다 제품과 정보의 제한적 이용 가능성, 높은 검색비용, 대기업과 같은 거대 공급자에 의한 시장지배 등으로 인해 고객들이 가격결정에 기업과 대등한 影響(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Internet의 등장은 이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기업과 소비자 양측에 대해 가격의 槪念을 마꾸어 놓고 있다 Internet의 도입으로 인하여 기업이 marketing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느끼게 되는 가장 빠르고 직접적인 變化(변화)의 하나가 바로 가격정책이다. 현실에 안주하려는 기업들에게 있어 Internet은 가격책정에 있어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혼란스러움을 야기시키고 있으며, Internet과 웹의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기업들에게는 실로 엄청난 시장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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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므로 최적의 가격을 결정하는 문제는 기업이 부딪치게 되는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이다.
가격strategy은 때로는 시장점(長點)유율에 초점이 맞추어지기도 하고 어떤 경우는 경쟁자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그들과 균형을 맞추는 방향으로 또는 그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방향으로 설정되기도 한다. 즉 가격은 공급과 수요가 만나는 지점에서 결정되며. 기업은 한계이익과 한계비용이 일치하는 곳에서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려고 시도한다는 것이며, 그러나 실제에 있어 많은 기업들이 이익의 극대화가 아닌 다른 기준을 가지고 가격을 책정하려는 것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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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소비자 비용] Internet 비즈니스에서의 가격, Internet의 가격투명성과 가격strategy, 가격민감성에 대한 strategy

목차

Internet 소비자 비용

Ⅰ. Internet 비즈니스에서 가격

Ⅱ. Internet의 가격투명성

1. 원가투명성의 본질
2. 원가투명성이 기업에 가져다주는 문제점(問題點)
3. 원가를 투명하게 만드는 原因

Ⅲ. Internet 가격strategy

1. Internet 가격strategy의 현실
2. 온-라인 가격책定義(정이) 이점
1) 정확성
2) 융통성
3) 세분화
3. Internet 가격strategy의 기본적인 분류
1) 침투가격strategy(저가화, 무료화strategy)
2) 스키밍가격strategy(유료화, 고급화, 고가화strategy)

Ⅳ. 가격민감성에 대한 strategy

1. 독특한 가치 效果(효과)
2. 대체재 인식 效果(효과)
3. 총 지출效果(효과)
4. 공유 비용 效果(효과)
5. 가격 품질 效果(효과)



Internet 소비자 비용

I. Internet 비즈니스에서 가격

가격은 marketing 믹스의 구성요소들 중 기업의 이익에 직접적으로 影響(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요소이다. 온-라인사업을 스타트한 기업의 입장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경쟁사들과 비교해서 어떻게 제품가격을 책정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marketing 의사결定義(정이) 하나이다. 전통적인 경제이론(理論)에서는 구매자들은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며 기업은 자사의 이박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가격을 책정한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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