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 abciptv4 | abciptv.co.kr report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 abciptv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4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23:47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hwp




,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
순서


다. : 언어와 인지구조는 서로 독립적으로 발달하지만 언어가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아동은 언어를 통해 자신을 돌보는 사람들의 지식과 태도를 내면화하며(文化(문화)화), 자신을 발견하는 수단을 제공한다(개인화).
4) 학습이 발달을 주도한다 : 근접발달지역에 있는 아동들은 교수-학습과정을 거쳐야만 지적 발달을 이룰 수 있으므로 학습이 발달을 주도한다.

Download :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hwp( 86 )




설명
인문,아동,비고츠키,인지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理論)

1. 비고츠키 이론(理論)의 기본전제
1) 인간은 지식을 구성한다. : 인간은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존재로, 사회文化(문화)적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형성해 간다.
3) 언어가 인지발달을 주도한다.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인문][아동]%20비고츠키의%20인지발달이론_hwp_01.gif [인문][아동]%20비고츠키의%20인지발달이론_hwp_02.gif [인문][아동]%20비고츠키의%20인지발달이론_hwp_03.gif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인문][아동]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언어와 인지발달
1) 비고츠키는 아동의 언어와 사고가 처음에는 별개의 독립적인 기능으로 출발하여 발달해 간다고 보았다.
5) 성인은 아동의 인지발달에 있어 ‘발판’역할을 한다 : 성인은 문제해결의 시범을 보이거나, 문제의 일부를 해결해 주기도 하며, 피드백을 주고 교정을 해줌으로써 학습을 도울 수 있다아
6) 근접발달지역(ZPD: zone of proximal development)이 존재한다 : 아동 혼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성인의 안내(교수)나 더 앞선 또래들과 협력하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영역 즉, 근접발달지역(ZPD)이 존재한다.
2) 인지발달은 사회文化(문화)적 맥락 속에서 이루어진다. : 인간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文化(문화)적 環境(환경)은 인간이 무엇을 아는가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인간이 어떻게 사고하는가에 많은 影響(영향)을 준다.
7) 놀이의 중요성 강조 : 비고츠키는 놀이를 규칙을 지닌 가상적 상황에서의 활동으로 규정하고 아동은 여기서 규칙을 학습하여 인지발달을 이루게 된다고 보았다.
2) 아동이 발달해 감에 따라 언어를 매개로 하는 형식적?비형식적 교육이 아동의 사고에 影響(영향)을 미쳐 두 부분은 점차 겹쳐지게 된다

3. 인지발달에 있어서 언어의 역할
(1) 사적 언어
1) 사적 언어란 아동이 자신과 대화하는 것으로 소리내는 말에서부터 …(To be continued )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40,87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