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의 제3자물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5:55본문
Download : 대한통운의 제3자물류.hwp
대한통운의 제3자물류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대한통운의제3자물류 , 대한통운의 제3자물류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대한통운의 제3자물류.hwp( 88 )
대한통운의제3자물류






순서
설명
다.
,경영경제,레포트
대한통운의 제3자물류
목 차
Ⅰ. 들어가며
1 업체 선정 동기
2 대한 통운의 introduce
3. 사업 영역
Ⅱ. 3PL (Third party logistics:제3자물류)
1. 3PL의 정이
2. 3PL의 목적 과 기능
Ⅲ. LG DOW
1. LG DOW의 사업개요
2. LG DOW의 대한통운 파트너쉽 선정 이유
3. LG DOW의 GLOPS 시스템
4. LG DOW의 3PL을 통한 결과
Ⅳ. 結論(결론)
1. 3PL의 問題點
2. 4PL의 도입
Ⅴ. 참고도서
② SCM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는 기업은 point사업에 주력하기 위하여 이에 관계없는 부문 및 기능을 아웃소싱으로 해결함.
- 세계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물류부문이 아웃소싱의 1순위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음.
- 그런데 여기서의 아웃소싱은 전통적인 아웃소싱과 그 내용면에서 크게 다름.
- 전통적인 아웃소싱이 비용관점에서의 단기적 계약관계인 반면 SCM 구현을 위한 아웃소싱은 戰略적 관점에서의 장기적 협력관계에 의하여 운영됨.
- 물류업체는 단순히 물류활동의 외부 위탁업체가 아니라 하주기업의 협력자로 간주됨.
- SCM 실행의 point요소는 공급체인 내 기업간의 최종고객에 대한 정보 공유와 신속한 정보흐름에 있음.
③ 제3자물류는 SCM의 도입 및 확산을 촉진…(skip)
대한통운의 제3자물류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