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2:33본문
Download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hwp
이는 99년의 4조...
목차
요약문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광고산업의 drawback(걸점)
1)인력문제
①政府 광고담당 부서의 인력이 부족하다.
2. 국내 광고산업의 문제 해결measure(방안)
1)인력문제
2)인프라 부족문제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Ⅲ. 結論
Ⅳ. 부록
Ⅰ. 서론
한국의 광고시장은 대략 세계 10위권 안팎에 해당한다.
2)인프라 부족문제
①국내 광고산업의 과학화를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다. 반면 잡지는 1634억 원으로 2.8%, Internet 및 PC통신은 1360억 원으로 2.3%를 점유하여 전체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2. 국내 광고산업의 문제 해결measure(방안)
1)인력문제
2)인프라 부족문제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Ⅲ. 結論
Ⅳ. 부록
Ⅰ. 서론
한국의 광고시장은 대략 세계 10위권 안팎에 해당한다.
②광고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체제가 부족하다. 이는 99년의 4조 6205억 원에 비해 26.7% 늘어난 금액이다. 다음은 옥외 및 SP 등의 매체가 7227억 원으로 12.3%의 점유율을 보이며 3위를 차지했고 라디오가 4위(2504억 원, 4.3%점유), CATV가 5위(1736억 원, 3.0%)를 지켰다.
한편 전년대비 성장률에서는 Internet 및 PC통신이 99년 대비 67.5%의 성장률을 보여 가장 빠른 성장속도를 기록했고 라디오가 43.0%로 2위, TV가 38.6%로 3위를 차지하여 통신과 전파매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레포트/경영경제
국내,광고,산업,최종,경영경제,레포트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설명
목차
요약문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광고산업의 drawback(걸점)
1)인력문제
①政府 광고담당 부서의 인력이 부족하다. 다음은 CATV, 잡지, 신문 순으로 각각 35.5%, 25.6%, 17.5%의…(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hwp( 16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광고 산업 최종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다.
매체별로는 신문이 2조 1214억 원으로 총광고비 중 36.2%의 점유율을 보여 2조 687억 원으로 35.3%의 점유율을 보인 TV를 약간 앞서 전년과 같이 1위 자리를 지켰다.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①광고업계의 불공정 거래관행이다.
②광고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체제가 부족하다.
2)인프라 부족문제
①국내 광고산업의 과학화를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다. 최근 발표된 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총광고비는 5조 8534억 원으로 집계됐다.
②간접광고문제
③불건전하고 비윤리적인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최근 발표된 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총광고비는 5조 8534억 원으로 집계됐다.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①광고업계의 불공정 거래관행이다. 한때 세계 6위까지 올라간 적이 있었으나 IMF 직후의 급격한 감소로 순위가 많이 낮아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②간접광고문제
③불건전하고 비윤리적인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한때 세계 6위까지 올라간 적이 있었으나 IMF 직후의 급격한 감소로 순위가 많이 낮아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