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0:47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pptx
순서
교과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교과교육론 , 교과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론
교과교육론
레포트/사범교육
교과교육론
설명
Download : 교과교육론.pptx( 80 )
_SLIDE_1_
디지털시대의 adolescent(청소년) 독자와 비판적 읽기
_SLIDE_2_
시대 디지털
독자 adolescent(청소년)
읽기 비판적
Key word
_SLIDE_3_
CHAPTER 1. 디지털 시대
이게 뭐가 중요한데?
_SLIDE_4_
CHAPTER.1 디지털 시대의 의의
글(정보)을 담는‘매체’의 變化(변화)
문식성의 變化(변화)
글을 읽는(문식성) 주체의 變化(변화)
_SLIDE_5_
문식성이란?
전통적 의미
신(新)문식성
_SLIDE_6_
CHAPTER.1 디지털 시대의 의의
글(정보)을 담는‘매체’의 變化(변화)
문식성의 變化(변화)
글을 읽는(문식성) 주체의 變化(변화)
_SLIDE_7_
시대 디지털
독자 adolescent(청소년)
읽기 비판적
Key word
_SLIDE_8_
CHAPTER 2. adolescent(청소년) 독자
신(新) 문식성의 주체는 왜 adolescent(청소년)인가?
Q.
지식의 공유
2. 지식에 대한 빠른 접근 및 창조적 재생산
A.
그렇다면 ,
adolescent(청소년)들의 디지털 문식성은 제대로 교육되고 있나?
_SLIDE_9_
CHAPTER.2 adolescent(청소년)독자의 문식성 교육
전통적 교육
필요한 교육
_SLIDE_10_
시대 디지털
독자 adolescent(청소년)
읽기 비판적
Key word
_SLIDE_11_
CHAPTER.3 비판적 읽기
비판적 읽기
analysis(분석) 과 평가를 중심으로 하는 추론적 판단이나 비판적 사고
비판적 문식성
모든 언어 행위나 문식 활동을 힘이나 권력의 구현 양상으로 해석
사회 구성원들의 언어활동, 문식 環境, 나 자신과 타인의 인식 속에 숨어 있는 권력?이데올로기?부조리?억압?불평등의 문제에 주목
확장
adolescent(청소년) 독자를‘대중문화’의 속성과 독자 자신의 정체성‘을 적극적으로 인식하며, 건강한 비판의식과 행동력을 지닌 존재로 만들자!
_SLIDE_12_
CHAPTER 4. 논문의 結論(결론)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adolescent(청소년) 독자들…(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