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ngineering]자신 나름대로의 교육Engineering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6 16:22본문
Download : 교육공학.hwp
박남숙 저, 유아를 위한 교육Engineering의 theory 과 실제, 양서원, 1995
■ Task 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data(資料)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다.
3. 유아교육 현장의 Internet 활용 학습
나일주 저, 교육Engineering관련 theory , 교육과학사, 2010
미국교육工學(공학) 회(AECT)는 교육工學(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개념을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하는 이론과 실제’라 定義(정의)하였으며, 교육工學(공학) 定義(정의)연구위원회는 교육工學(공학) 을 ‘적절한 工學(공학) 적 과정 및 자원을 창출, 활용, 관리하여 학습을 촉진하고 수행을 improvement하는 연구와 윤리적으로 실천하는 학문’이라 定義(정의) 하고 있따
이수련, 성영화 외 1명 저, 유아컴퓨터교육, 양서원, 2014
오늘날의 교육工學(공학) 은 3가지 형태가 주류를 이루고 있따
5. 평가영역
훈련기기를 이용한 훈련으로는 어학experiment(실험)실, VTR, 시뮬레이터(simulator) 등에 의한 훈련과 반응 분석 장치, 학습도서관의 이용을 들 수가 있따
이인숙, 한승연 외 1명 저, 교육Engineering 교육방법, 문음사, 2010
설명
첫째, 기계工學(공학) 적 교육工學(공학) 으로서 이工學(공학) (理工學)의 성과를 이용하여 교육의 효율화를 꾀하는 연구 분야다.
Ⅰ. 서 론
≪ … 중 략 … ≫
교육工學(공학) (educational technology, 敎育工學)은 교육활동에 필요한 모든 인적, 물적 요소를 목적에 비추어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집행을 하기 위한 조직적 학문이다. 그 중에는 교재 제시기구, 훈련 기기의 적용연구, 정보과학기술의 적용연구 등이 있따 전자는 시청각교육工學(공학) 이라고도 하고, 필름, 콘셉트필름, 교재제시판, 오버헤드프로젝터(over head projector), 슬라이드 등의 각종 투영교육기기, 테이프식이나 시트식 자기재생기, 자기녹음기, 라디오, 텔레비전, CCTV 등을 활용하여 교재를 제시하는 방송교육기기의 이용과 관련이 된다된다.
교육工學(공학) 과 교수工學(공학) (敎授工學, instructional technology)은 통상적으로 동의어로 사용되기도 한다.
4. 관리영역
교육工學(공학) 은 하나의 학문 문야로서 본래 ‘시청각 교육’의 전통으로부터 출발했다.
한마디로 교육工學(공학) 의 개념을 요약하자면 효과(效果)적인 학습을 위해서 시청각 보조물 등을 통한 工學(공학) 적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미에서 시청각 교육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라 할 수가 있따
권성호 저, 교육Engineering의 탐구, 양서원, 2011
Ⅲ.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상으로하여 설명
[참고 data(資料)]
4. 유비쿼터스(U-러닝), E-러닝(e-learning) 시스템의 유아교육현장 적용
교육방법 및 교육Engineering(유비쿼터스 시대의), 백영균, 박주성 외 3명 저, 학지사, 2010
1. 관련 매체를 활용한 교육工學(공학) 적 유아교육 전략(strategy)의 수립
1. 설계영역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이를 구분하는 학자들도 있지만 그다지 커다란 차이는 없다.
6. 응용프로그램(program]) 의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Ⅱ.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한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定義(정의)
5.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교육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이와 같이 과학기술의 성과를 교육에 활용하여 교육의 효과(效果)를 높이고자 하는 시도가 본격화되었다. 특히, 컴퓨터가 발달을 하면서 이 방면의 연구는 더욱 활발해졌다. [참고 자료]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유비쿼터스 시대의), 백영균, 박주성 외 3명 저, 학지사, 2010 나일주 저, 교육공학관련 이론, 교육과학사, 2010 권성호 저, 교육공학의 탐구, 양서원, 2011 이인숙, 한승연 외 1명 저, 교육공학 교육방법, 문음사, 2010 박남숙 저, 유아를 위한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1995 이수련, 성영화 외 1명 저, 유아컴퓨터교육, 양서원, 2014
Ⅴ. 결 론
Download : 교육공학.hwp( 42 )
인간의 행동에 관한 실증적, 과학적 성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며, 의사결정이나 정책결정에 있어서 자의성이나 우연성을 배제하려고 하는 데서 교육工學(공학) 적 문제 접근방법의 특색을 찾아볼 수가 있따





3. 활용영역
Ⅱ.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한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定義(정의)
순서
[참고 reference(자료)]
history적으로는 1920년대부터 미국의 시청각 교육전통으로부터 발전이 되었다. 2. 개발영역
Ⅰ. 서 론
2.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교육공학에대한정의,교육공학정의,나름대로의교육공학에대한정의,나름대로의교육공학정의,교육공학의다섯가지주요영역,교육공학다섯가지주요영역,교육공학주요영역,교육공학의영역,교육공학
Ⅳ.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
[교육Engineering]자신 나름대로의 교육Engineering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한 다음, 다섯 가지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제시
후자는 정보과학적 교육工學(공학) 이라고도 하며, 교육체제, 시뮬레이션(simulation)에 의한 교육연구, 교육정보처리, 교육정보탐색 등에 관련된다된다. 교육工學(공학) 이라는 언어는 교수를 포함하는 개념이고, 학교, 사회, 기업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는 포괄적인 용어라고 말 할 수 있따 이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교육工學(공학) 이라는 말을 더욱 선호하는 경향이 있따
레포트 > 교육계열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