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hot] 교육심리학 용어요약 > abciptv3 | abciptv.co.kr report

[hot] 교육심리학 용어요약 > abciptv3

본문 바로가기

abciptv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hot] 교육심리학 용어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3:44

본문




Download : 20021203153117_교육_.hwp




교사가 학생에게 ‘칭찬’이라는 정적강화물을 제공하면 학생의 바람직하고 높은 학습efficacy를 기대할 수 있다아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학 / ()
1.강화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8.소거
2.도식
9.장기기억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20021203153117_교육_.hwp( 70 )




다.설명
10.개인차 강화(reinforcement)라는 concept(개념)은 행동의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조작적 조건화 이론(理論)에서 가장 중요한 concept(개념)이다.

6.귀인이론(理論)
3.평형화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학 / ()

순서
4.성취동기
7.욕구감소


강화는 두 갈래로 나눌 수 있는데 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 그것이다.(Mazur, 1990) Skinner는 별로 복잡하지 않은 장치 - 원래 이장치를 스키너상자(skinner box)라고 불렀다 - 속에 쥐나 비둘기를 집어넣고, 이런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실험을 통해서 보상이 따르는 행동은 되풀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보상을 받지 못하는 행동은 다시 일어나기 어렵다는 것을 실증했다. 만일 어린이들과 접촉하는 사람들(특히 부모나 교사)이 체계적으로 ‘강화’를 제공하지 않으면 어린이들의 발달은 生得的인 강화에 맡겨질 것이라고 스키너는 주장한다. 가장 가까운 예를 들자면 교사의 ‘칭찬’을 들 수 있겠다. 그 기대된 결과가 강화물(강화인자, reinforcer)이다.




교육심리학 용어요약

5.심리사회적발달
정적강화란 학습자에게 가치가 있거나 학습자가 기대하던 것을 제공한 결과 행동이 반복되고 빈도가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학습의 행동주의적 관점에 기초한 이 조작적 조건화 이론(理論)에서 스키너는 어린이들은 그들 자신이 행동을 조종하지만, 어떤 행동을 반복하는 경향은 보상을 받은 결과라는 것을 강조한다.
Total 40,85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