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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工學,기술] [工學] NXT라인트레이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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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5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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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안쪽에 베어링을 사용한 이유는 바퀴를 바로 모터에 연결하게 되면, 바퀴가 모터에 눌려서 안가거나, 바퀴와 모터사이의 거리를 확실하게 맞출 수 없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뒤에 있는 뒷바퀴는 회전을 할 경우 회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빛 센서를 앞쪽으로 빼고, 제작하였다.


●nxt본체 설계
->모터와 모터사이에 nxt를 고정시켰다.
●빛 센서 설계
-`빛 센서를 본체 앞쪽으로 빼낸 이유는 처음 제작 할 때는 빛을 감지하면 바로 모터가 reaction response하는 원리인줄 알았다. 뒷바퀴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어느 방향이든 회전이 가능하다. 뒷바퀴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어느 방향이든 회전이 가능하다. 그래서 빛 센서를 바퀴 축 바로 앞에 달았었다.
●빛 센서 설계
->빛 센서를 본체 앞쪽으로 빼낸 이유는 처음 제작 할 때는 빛을 감지하면 바로 모터가 reaction response하는 원리인줄 알았다. 하지만 이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트랙을 계속 이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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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트레이서 보고서

●라인트레이서 제작과정
●사용한 부품-모터 2개, 빛 센서 1개, 바퀴 2개, NXT, usb, 모터/센서 연결선, 이외 소모품
●바퀴설계
-`완성한 본체가 회전할 때, 회전각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바퀴와 바퀴사이를 최대로 줄였다. 그리고, 모터 한 개로 만들려고도 했었지만 이것은 회전을 할 수가...

라인트레이서 보고서

●라인트레이서 제작과정
●사용한 부품-모터 2개, 빛 센서 1개, 바퀴 2개, NXT, usb, 모터/센서 연결선, 이외 소모품


●바퀴설계
->완성한 본체가 회전할 때, 회전각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바퀴와 바퀴사이를 최대로 줄였다. 하지만 이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트랙을 계속 이탈했다. 그래서 빛 센서를 바퀴 축 바로 앞에 달았었다. 그리고 모터와 모터 사이의 거리에 홀수개의 부품을 넣어서, 빛 센서가 전체 본체의 정 가운데 오도록 설계하였다. 그러면 본체가 중심을 잡지 못하고 쓰러지게 될 가능성이 있따 또 센서와 모터를 nxt에 연결해야 하는데 센서를 앞쪽에 달았으니, 본체 중심에 고정시키면, 최소한의 연결선으로 센서와 모터를 nxt본체에 연결할 수 있따


●라인트레이서 program





●모터A-빛 센서가 감지 후 작동(limited를 써서 무한대로 움직이도록 설정)
●모터B-빛 센서가 감지 후 작동(limited를 써서 무한대로 움직이도록 설정)

┗빛 센서로 인식 후 A모터가 작동하면 B모터는 정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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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바퀴 안쪽에 베어링을 사용한 이유는 바퀴를 바로 모터에 연결하게 되면, 바퀴가 모터에 눌려서 안가거나, 바퀴와 모터사이의 거리를 확실하게 맞출 수 없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뒤에 있는 뒷바퀴는 회전을 할 경우 회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유는 앞쪽이나 뒤쪽에 nxt를 고정시키면, nxt의 무게가 있기 때문에 무게 중심이 앞.뒤로 쏠리게 된다된다. 그리고, 모터 한 개로 만들려고도 했었지만 이것은 회전을 할 수가 없어서, 직선트랙이 아니라면 제작이 불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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