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2:02본문
Download :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hwp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해서는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교육과정이 전반적인 부분, 즉 통합교육을 위한 학생들의 준비도를 진단하고 통합학급에 입급시키기 위해서 학생들을 준비시키고 일반학생들의 태도 變化를 위한 전략(戰略) 을 시행하고, 통합된 장애학생들과 가족들을 위한 지원서비스에 대한 것과 학생들의 성취를 평가하는 등의 전반적인 부분을 함께 운영해야 한다.
Download :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hwp( 51 )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
3. 교육과정 수정
2. 교과별 학습 활동
4. 통합교육의 environment 조성
순서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교수․학습을 위한 전략(戰略)
1)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법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커뮤니케이션에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은 목표(goal)와 성취 기대 수준을 분명히 하고, 적절한 자료(資料)를 결정하고, 교수기술을 설정하고, 교육과정이 수정과 특수학급에서의 지원수업을 위한 계획, 그리고 평가내용에 대한 결정을 해야 한다.
설명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2140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D%8A%B9%EC%88%98%EA%B5%90%EC%9C%A1%EB%A1%A0%5D%20%EC%9D%BC%EB%B0%98%ED%95%99%EA%B8%89%EC%97%90%EC%84%9C%EC%9D%98%20%EC%9E%A5%EC%95%A0%ED%95%99%EC%83%9D%20%EC%A7%80%EB%8F%84-2140_01.gif)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2140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D%8A%B9%EC%88%98%EA%B5%90%EC%9C%A1%EB%A1%A0%5D%20%EC%9D%BC%EB%B0%98%ED%95%99%EA%B8%89%EC%97%90%EC%84%9C%EC%9D%98%20%EC%9E%A5%EC%95%A0%ED%95%99%EC%83%9D%20%EC%A7%80%EB%8F%84-2140_02_.gif)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2140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D%8A%B9%EC%88%98%EA%B5%90%EC%9C%A1%EB%A1%A0%5D%20%EC%9D%BC%EB%B0%98%ED%95%99%EA%B8%89%EC%97%90%EC%84%9C%EC%9D%98%20%EC%9E%A5%EC%95%A0%ED%95%99%EC%83%9D%20%EC%A7%80%EB%8F%84-2140_03_.gif)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2140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D%8A%B9%EC%88%98%EA%B5%90%EC%9C%A1%EB%A1%A0%5D%20%EC%9D%BC%EB%B0%98%ED%95%99%EA%B8%89%EC%97%90%EC%84%9C%EC%9D%98%20%EC%9E%A5%EC%95%A0%ED%95%99%EC%83%9D%20%EC%A7%80%EB%8F%84-2140_04_.gif)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2140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D%8A%B9%EC%88%98%EA%B5%90%EC%9C%A1%EB%A1%A0%5D%20%EC%9D%BC%EB%B0%98%ED%95%99%EA%B8%89%EC%97%90%EC%84%9C%EC%9D%98%20%EC%9E%A5%EC%95%A0%ED%95%99%EC%83%9D%20%EC%A7%80%EB%8F%84-2140_05_.gif)
1. 교수․학습을 위한 전략(戰略)
목차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
[특수교육론]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