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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교육관(사상과 생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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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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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교육관과사상 , 공자의 교육관(사상과 생애)인문사회레포트 ,



공자의교육관과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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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대해 간략히 說明(설명) 하고, 공자의 교육관의 현대적의의와 개인적인 소견을 요점했습니다. *^^*


노예제 사회가 해체되어 봉건적 소유제 사회로 나아가돈 역사(歷史)적 변혁기에 위치하는 공자의 인에 대한 학설은 한 역사(歷史)시대의 복잡한 사회모순, 특히 통치계급 상층에서 발생한 모순으로서 분화와 투쟁을 반영한다. 바로 이 같은 본질이 일체의 반동계급의 수요를 충족시켰으며 이로써 그는 中國 역대의 반동통치자나 모 든 착취제도의 옹호자로 채용되었던 것이다. 공자가 中國 철학사에서 처음으로 통치계급의 내부관계를 조정하는 원칙으로서 하나의 도덕범주인 `인`을 제시하였는데, 이는 통치계급 내부에 새로운 위기가 출현했음을 나타내 는 것으로 불가결한 새로운 조치였다. 참고data(資料)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리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이리하여 中國 역사(歷史)상 공자 때까지 `仁 慈`의 의미밖에 없었던 `인`이 봉건지주계급의 독재를 위한 마취제이자 항상 노동인민의 신체를 얽어…(생략(省略))


공자의 교육관(사상과 생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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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공자의 교육관의 현대적의의와 개인적인 소견을 정리했습니다. 참고자료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공자는 노예제 사회의 종법제도를 옹호하는 반동적 입장에 서 있었기 때문에 그의 도덕학설도 위선과 기만적 성질을 띠지 않을 수 없었다. 공자의 `인`의 학설은 역대 봉건지주계급 사상가에 의해 지지, 보완되어 `三綱五常`과 `忠孝節義`를 중심 내용으로 하는 봉건 예교사상으로 발전하여 봉건통치를 옹호하는 냉혹한 사상적 압박도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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