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후광효과 사례(instance)연구 및 느낀점 > abciptv3 | abciptv.co.kr report

후광효과 사례(instance)연구 및 느낀점 > abciptv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3

후광효과 사례(instance)연구 및 느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2:58

본문




Download : 후광효과 사례연구 및 느낀점.hwp





비슷한말로는 광배efficacy, 헤일로efficacy 가 있다

2. 후광efficacy의 긍정적 instance(사례)

- 시력이 나빠 안경을 썼는데도 쓰지 않은 사람보다 더 지적일 것이라고 판단한다.

3. 후광efficacy의 부정적 instance(사례)

- 몸이 뚱뚱하면 게으르고 머리도 둔할 것이라고 단정해버린다.
과거 김연아선수의 동계올…(생략(省略))


설명



후광효과,사례,느낀점,인문사회,레포트
후광효과 사례연구 및 느낀점 , 후광효과 사례연구 및 느낀점인문사회레포트 , 후광효과 사례 느낀점

후광효과 사례(instance)연구 및 느낀점

Download : 후광효과 사례연구 및 느낀점.hwp( 31 )







후광효과 사례(instance)연구 및 느낀점
순서




다.
- 허름한 옷차림을 보고 그 사람의 수입 또한 높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 같은 핸드백이라도 유명인이 들고 있으면 왠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4. 광고에서 나타난 후광efficacy

브랜드 네임은 제품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첫 요소이며 직접적으로 influence 받는 하나의 매체이기 때문에 후광efficacy가 존재한다.레포트/인문사회



후광효과%20사례연구%20및%20느낀점_hwp_01.gif 후광효과%20사례연구%20및%20느낀점_hwp_02.gif 후광효과%20사례연구%20및%20느낀점_hwp_03.gif 후광효과%20사례연구%20및%20느낀점_hwp_04.gif 후광효과%20사례연구%20및%20느낀점_hwp_05.gif 후광효과%20사례연구%20및%20느낀점_hwp_06.gif
1. 후광efficacy 란

후광efficacy란 상대방의 외모 및 복장, 학력 등의 광채를 등에 업고 그것과는 관련 없는 다른 것에까지 좋은 influence을 주거나 상대방의 두드러진 characteristic(특성)이 그 대상의 다른 세부 characteristic(특성)을 평가하는 데에도 influence을 미치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후광efficacy는 상대방에 대해 인식을 하는 것에 있어 처음 접하게 되는 정보가 인상형성에 influence을 미친다는 것이다.
- 법정에선 잘 생긴 피고가 못 생긴 사람보다 가벼운 형량을 선고 받을 가능성이 높다.
전체 40,85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