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를 위한 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5:28본문
Download : 교사를 위한 교육학.hwp
교육理論과 실천의 관계
교사들이 교육학의 올바른 기능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理論과 실천의 상호 순환 관계를 잘 파악하여 그것을…(생략(省略))
순서
교사를 위한 교육학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학이 처해진 현주소를 알아보고 실천으로서 교사를 위한 교육학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교사를 위한 교육학.hwp( 30 )
[목차]
0. 들어가면서..
1. 교육학이 처해진 현(現) 주소
①자본주의 시대의 교육학
②특정 방법론
③경험주의적 理論의 중심
2. 실천으로의 교육학
①실천과 제작의 차이
②교육학의 특징
③교육理論과 실천의 관계
3. 교사를 위한 교육학
①교사의 역할
②교사에게 필요한 교육학
교육학의 특징
앞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교육학에서 단순히 직접적으로 사용가능하고 경험적으로 watch 될 수 있는 특정 행위만을 파악하려는 理論만을 추구할 경우 학술적 인식으로서의 교육학은 편협한 학문이 될 수밖에 없다. 교육학의 학문으로써의 진정한 특성(特性)은 교육행위의 다양한 가능성을 전제로 교육실천에 대한 문제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고 미시적 현상과 상태에 집착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찾아내거나 展望하는 성격을 지닌 학문인 것이다. 이러한 교육학 특징들로 말미암아 교육 현장 속의 사건들 속에서 나타나는 생활사적, 사회적, history적 상황을 통찰하여 주어진 상황에 대한 서술과 재구성 그리고 해석하는 일을 assignment로 풀어나가야 할 것이다.교사를위한교육학 , 교사를 위한 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
다.
교사를위한교육학
교육학이 처해진 현주소를 알아보고 실천으로서 교사를 위한 교육학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