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학습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9:09본문
Download : 교과 학습의 평가.hwp
설명
1. 평가의 과정
2. multiple choice 검사 - 교사자작의 multiple choice 검사 · 표준화(학력)검사
3. subjective item(주관식) 검사
4. 문제장면 검사
5. 수업目標(목표)와 그 평가
2. multiple choice 검사 - 교사자작의 multiple choice 검사 · 표준화(학력)검사
- subjective item(주관식) 검사가 지니고 있는 결점, 즉 문항의 출제분야가 극히 제한적이고 채점에 있어 비객관적이라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
① 교사자작의 multiple choice 검사 : 교사가 자기 자신이 수립한 교육目標(목표)에 따라서 교육과정을 전개한 경우, 그 目標(목표)에 어느 정도 도달되어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해 교사 자신이 제작한 검사를 의미
② 표준화(학력)검사 : 지능검사나 인성검사와 같은 평가도구는 교사가 제작하는 것으로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표준화가 필요하며, 따라서 문항형식은 객관적 검사형식을 취하게 됨
※ multiple choice 검사 문항의 종류
① 선택형 : 진위형, 배합형, 선다형
② 서답형 : 단답형, 완성형
1) 진위형 : 하나의 선언적 진술문에 대해 그 진위 · 정오를 판단케하는 방법이며, 흔히 양자택일형이라고 함
2) 배합형 : 일련의 전제(前提)와 일련의 답지 그리고 전제와 답지를 배합시키는 지시문의 세 가지로 구성됨. 상호관련되는 것을 선으로 연결케하는 방법
ex) 전제와 답지에는 사람과 국가, …(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과 학습의 평가.hwp( 34 )
레포트/사범교육
교과학습의평가
순서
교과학습의평가 , 교과 학습의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과 학습의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