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경영학과]스포츠 캐릭터의 기능과 효용성에 관한 연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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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6: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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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한 약육강식의 생존논리가 지배하는 질 좋은 상품만 살아남는 시장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文化(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文化(문화)상품(cultural products)’이라고 할 수 있다 文化(문화)상품은 기술 집약적이고 아이디어 집약적인 고급상품이다.[경상계열] [경영학과]스포츠 캐릭터의 기능과 효용성에 관한 연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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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캐릭터의 기능과 효용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Function and the Use of Cartoon Characters : Focusing on the Cartoon Character Industry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오늘날 인류는 文化(문화)전쟁의 시대에서 文化(문화)적인 질을 추구하고 시급히 상품의 고급화를 찾아야 하는데 그것은 ‘文化(문화)를 상품에 심는 것을 의미한다. 이미 다수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및 TV용 영상물과 전자오락게임 같은 멀티미디어 등이 그와 같은 文化(문화)의 성격을 뚜렷이 드러내 주고 있다 이와 같은 文化(문화)적 변화는 누리망 , 인트라넷 등의 정보망의 확대 보급으로 대중文化(문화), 미디어 文化(문화)의 영역에서 보편화되고 첨단 전자, 통신 기술에 대한 의존도의 심화로 21世紀 文化(문화)산업으…(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다. 우리는 이미지 세계의 특수한 미디어 文化(문화)에서 살고 있다 미디어 통한 이미지의 대량복제 및 그 유포는 현대생활의 본질을 변화시켰으며 포화상태의 광고, 잡지, 영화 호로그램들 그리고 텔레비전의 침입으로 현실에 대한 우리의 공동감각은 그것이 사진과 자연현상에 대한 직접적인 observation에 의거하는 것처럼 미디어에 의존하고 있다
특히 영상, TV, 만화, 게임 등 각종 멀티미디어 부문에 커다란 영향력을 끼치며 21世紀 최고의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떠오른 캐릭터 산업은 매스미디어에 의해 철저하게 지배받고 있다 21世紀 文化(문화)는 상호작용 디지털미디어기술(interactive digital media technology)로 뒷받침되는 상호작용 文化(문화)(interactive culture)가 두드러진 특징이다.’ 文化(문화)적 부가가치의 창출은 국제적 공감대를 전제하기 때문에 한 나라의 文化(문화)는 국제적 보편성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