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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500 vs 박카스 마케팅전략(戰略) 비교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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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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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연령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포지셔닝하였다.

판매 채널에서도, 항상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약국 유통만이 아니라 일반 슈퍼마켓 유통까지 활용함으로써 대충화를 모색하였다.

이러한 strategy은 두 가지 흥미로운 결과를 만…(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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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이전에 박카스를 공략한 많은 도전자들은 주로 약국 채널 내에서 경쟁에 몰두하였던 것과는 차별화되는 행보이다. 먼저, 제품 측면에서 비타민을 주ingredient으로 하고 카페인을 함유하지 않았다는 점을 내세워 타우린 ingredient의 박카스와 차별화했다. 또한 먹기 불편하고 신맛이 강한 기존의 가루 타입이나 알약 타입의 비타민과는 달리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으로 차별화하였다. 그리고 박카스의 주 이용자가 고연령 이미지인 점을 활용하여 20~30대로 타겟을 집중하였다.




비타500 vs 박카스 마케팅전략(戰略) 비교分析

설명

비타500 VS 박카스
marketing strategy 비교分析(분석)
목 차
들어 가며

Ⅰ.서론
1. 박카스 기업分析(분석) 및 제품 intro
2. 비타500 기업分析(분석) 및 제품intro
3. 국내시장 현상황

Ⅱ. 본론
1. 박카스 vs 비타500 제품strategy
2. 박카스 vs 비타500 가격strategy
3. 박카스 vs 비타500 유통strategy
4. 박카스 vs 비타500 촉진strategy
(4-1) 박카스 촉진관리 分析(분석)
(1) 광고
(2) 판매촉진 (이벤트)
(4-2) 박카스 촉진관리 分析(분석)
(1) 광고
(2) 판매촉진

Ⅲ. conclusion

1. 박카스와 비타500의 marketing 4p分析(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한계점 및 strategy제안
3. 의견 및 소감

들어 가며

제품과 유통을 차별화한 비타 500
2001년 비타 500은 1963년부터 국내 피로회복제 드링크 시장에서 절대적인 리더 자리를 지켜온 박카스에 도전장을 냈다. 비타 500은 강력한 리더와 경쟁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도했다....

비타500 VS 박카스
marketing strategy 비교分析(분석)
목 차
들어 가며

Ⅰ.서론
1. 박카스 기업分析(분석) 및 제품 intro
2. 비타500 기업分析(분석) 및 제품intro
3. 국내시장 현상황

Ⅱ. 본론
1. 박카스 vs 비타500 제품strategy
2. 박카스 vs 비타500 가격strategy
3. 박카스 vs 비타500 유통strategy
4. 박카스 vs 비타500 촉진strategy
(4-1) 박카스 촉진관리 分析(분석)
(1) 광고
(2) 판매촉진 (이벤트)
(4-2) 박카스 촉진관리 分析(분석)
(1) 광고
(2) 판매촉진

Ⅲ. conclusion

1. 박카스와 비타500의 marketing 4p分析(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한계점 및 strategy제안
3. 의견 및 소감

들어 가며

제품과 유통을 차별화한 비타 500
2001년 비타 500은 1963년부터 국내 피로회복제 드링크 시장에서 절대적인 리더 자리를 지켜온 박카스에 도전장을 냈다. 그러면서도 박카스를 겨냥한 경쟁적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적극적으로 박카스를 경쟁군으로 끌어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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