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2:01본문
Download : 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전략.hwp
그러나 현행 법제하에서도 순환출자방식에 의해 대기업이 업무영역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주회사를 허용한다고 해서 경제력의 집중이 더욱 심화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나, 대기업이 업무영역을 확충하기 위한 수단의 하나로 순환출자 이외에 지주회사를 이용할 가능성은 상존한다.
따라서 경제력 집중의 폐해를 방지하기 위해 순환출자를 규제함과 동시에 지주회사의 자회사 지분 의무보유비율을 높일 필요가 있…(drop)
에 대해 연구한 data(資料)입니다.금융시장에서의소비자중심경영전략금융시장의통합추세와금융지주회사의도입 , 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금융시장에서의소비자중심경영strategy금융시장의통합추세와금융지주회사의도입
금융시장의 통합추세와 금융지주회사의 도입과 같은
설명
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strategy
Download : 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전략.hwp( 93 )






다.
미국의 경우 지주회사가 자회사의 지분을 100% 소유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증권거래소에도 지주회사만 상장하고 있어 소액의 자본으로 자회사의 수를 늘리는 형태의 경제력 집중폐해는 미미하다.
레포트/경영경제
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strategy
금융시장의 통합추세와 금융지주회사의 도입과 같은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중심 경영 전략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경영경제,레포트
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1. 금융지주회사의 의의
2. 금융지주회사의 도입배경
3. 금융지주회사 도입의 necessity
1) 겸업화 방식으로의 전환 요구
2) 고객 수요형태의 다양화
3) 외국 금융기관의 국내 진출 가속화
4) 금융구조조definition 활성화
4. 금융지주회사의 설립 방식
5. 금융지주회사 도입의 effect
1) 시너지effect 극대화
2)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3) 이중 레버리지(double leverage)
4) 위험전염(risk contagion)차단 effect
5) 자산운용의 다각화
6) 금융기관 분사와 통합의 효율적 추진
6. 금융지주회사제도 도입시 검토project
1)산업자본의 금융지배
2)은행자회사의 건전성
3)위험전염effect와 중앙은행의 최종 대부자 기능
4)경제력의 집중
5)경영관리 능력
6)자금조달 및 운용
7.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1) 금융권 자금흐름의 왜곡현상의 완화기대
2) 진입과 퇴출 활성화로 시장에 의한 금융구조조정 급진전
3) 금융업종별구분 의미가 퇴색되면서 권역분류기준 變化
Ⅲ 결 론
현행 공정거래법에 의하면 지주회사는 자회사가 상장기업인 경우에는 30%, 비상장기업인 경우에는 50% 이상의 지분을 소유토록 제한(공정거래법 제8조의2)하고 있다
따라서 미국과는 달리 적은 자본으로 자회사 수를 늘려 업무영역의 확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