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 > abciptv3 | abciptv.co.kr report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 > abciptv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3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1:55

본문




Download :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hwp





요컨대, 이번 감상의 タイトル(제목) 을 (다소 과격한 표현이긴 하지만) 특별히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라 정한 것도, 바로 이러한 데서 비롯된 것이라 하겠다.

그러면 이제부터 작품에 대한 본격적인…(투비컨티뉴드 )





다. 간장달이는냄새가진동하는저녁 ,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감상서평레포트 ,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

Download :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hwp( 85 )



그런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작가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가는 자신이 경험한 세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가는 자신이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는 여기의 시가 겉으론 <밝음> 혹은 <봄>의 이미지를 위장하고 있으면서도, 정작은 그와는 반대로 <어둠>과 <겨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음을 보여주는 반증이기도 하다.



『고요%20씨,%20자해(自害)의%20글쓰기』_hwp_01.gif 『고요%20씨,%20자해(自害)의%20글쓰기』_hwp_02.gif 『고요%20씨,%20자해(自害)의%20글쓰기』_hwp_03.gif 『고요%20씨,%20자해(自害)의%20글쓰기』_hwp_04.gif 『고요%20씨,%20자해(自害)의%20글쓰기』_hwp_05.gif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사실 그런 면에서 또한 나는, 이 시집 속의 시들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한편의 <시>라기 보다는, 하나의 아물지 않은 커다란 <상처>와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간장달이는냄새가진동하는저녁





『고요 씨, 자해(自害)의 글쓰기』에 대한 資料입니다. 작가는 대부분 그러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왜냐하면 여기의 시들은 대부분,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여타의 작품들과는 달리, 저마다 아스팔트 위를 제 발로 걸어 다니고 있는 듯 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기 때문일것이다 그것은 때로 사실적 혹은 생동감이라는 감각으로 다가오기도 했고, 때로 1920년 발간된 동인지《폐허》의 그것을 연상시키기도 했다.’ 그런 면에서 난 이 시집(詩集)이 지극히 작가의 <체험적인 세계> 혹은, 그 속에서 작가가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한 <세계>라는 감상이 제일 먼저 들었다. 물론 이것은 어디까지나 ‘나 개인의 주관적인 감상’에 그치긴 할 것이나, 어찌됐건 난 여기의 시들이 대부분, 그렇듯 <사무치게 어둡고>, <시끄울 정도로 조용>하게 느껴졌다. 즉 <시>라는 것이 흔히 작가가 자신의 내면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한 ‘연고’와 같은 것이라면, 여기에서의 <시>는 외려 작가가 자신의 내면을 상처 내기 위해 ‘사용한 ‘무기’, 나아가 그것이 아물어 ‘흉터’라는 ‘과거의 증거’로 남지 않게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건드려 만들어 놓은 ‘상처’라는 현상, ‘자해(自害)’와 같아 보였단 것이다.
전체 40,85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