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 > abciptv3 | abciptv.co.kr report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 > abciptv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3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4:05

본문




Download :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hwp




따라서 과정에서의 관련성이 농후한 읽기와 쓰기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함께 학습한다면 고등 사고 기능, 문제 해결능력, 의사 소통 능력 등을 포함한 총체적인 읽기/쓰기 능력의 신장을 꾀하는 방향으로 언어 교육을 진행시키는 것이 된다

3.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necessity need

지금까지의 교육현장에서는 언어 기능(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간의 차이점을 강조해왔다.
그러나 1970년대 이후 인지심리학이 발달되면서 읽기와 쓰기를 보는 관점이 달라지게 되었다.읽기와 쓰기라는 두 영역 사이의 관련성을 알아보아 통합교육의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이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한 통합지도 방안 마련한 보고서입니다. 읽기는 독자와 작자가 만나는 과정이며, 쓰기는 작자와 독자가 만나는 과정으로 파악하게 되었다. 특히 읽기와 쓰기의 경우에는 둘 다 문어이기는 하지만, 읽기는 수용과정으로 파악하고 쓰기는 표현 과정으로 파악하여 그 각각을 가르치는 데 초점을 두었다.



Download :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hwp( 88 )



설명


다.읽기쓰기통합지도방안 ,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방안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지도%20방안_hwp_01.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지도%20방안_hwp_02.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지도%20방안_hwp_03.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지도%20방안_hwp_04.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지도%20방안_hwp_05.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지도%20방안_hwp_06.gif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언어(Whole language) 교육
1) 통합언어의 정이 과 성격
2) 통합언어 교육의 necessity need

2. 읽기와 쓰기의 관련성
1) 읽기/쓰기와 사고력
2) 읽기 과정과 쓰기 과정이 공통점

3. 읽기와 쓰기의 통합지도 necessity need

4. 읽기와 쓰기의 통합 지도 방안(方案)
1) 간단한 비평문 쓰기
2) 다른 장르로 바꿔 쓰기
3) 주인공(지은이)에게 편지 쓰기
4) 광고문 쓰기
5) 내용 끝맺기
6) 등장인물의 입장에서 일기 쓰기
7) 요약하기
8)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에 새로운 가정하기

5. 지도의 실제
1) 다른 장르로 바꿔쓰기
2)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3) 내용 끝맺기
4) 요약하기

Ⅲ. conclusion


이상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읽기와 쓰기는 유사한 과정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읽기에서의 교육이 쓰기에서의 능력을 키울 수 있고, 반대로 쓰기 교육이 읽기 능력을 성장시키기도 한다. 읽기에서 의미는 전적으로 작자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독자가 자신의 배경 경험을 구성하여 의미를 재…(투비컨티뉴드 )
읽기쓰기통합지도방안

읽기와 쓰기라는 두 영역 사이의 관련성을 알아보아 통합교육의 theory(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이 theory(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한 통합지도 방안 마련한 보고서입니다.
전체 40,85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