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 문화와 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3:23본문
Download : 외래 문화와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hwp
그리고 유혹적이다. 인류 역싸를 보면 서로 다른 민족을 배경으로 하는 文化(문화)들이 융합하기도 하고 충돌하기도 하면서 어떤 文化(문화)는 자취마저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된다
2. 우리 文化(문화)가 세계로 발전할 수 있는 방향
자연히 우리는 우리 민족 文化(문화)의 장래에 대상으로하여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무엇이 한국적인지도 분명치 않지만 조금도 외래 文化(문화)에 물들지 않은 순수한 우리 민족만의 文化(문화)를 뜻한다면 실제로 그런 文化(문화)가 세계적인 호소력이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흥미로운 점은 이 전형적인 독일 오페라의 연출?조명?의상을 모두 Japan 사람들이 맡았다는 사실이다.
첫 번째 오페라는 잘츠부르그 축제가 내 놓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엘렉트라`였다.
외래,문화와,적절한,융합,민족,문화,발전,방향,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외래 文化(문화)와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文化(문화) 발전 방향
1. 들어가며
요즘처럼 정치?경제?사회 할 것 없이 모두 우울한 소식들만 들여오는 때에 文化(문화)니 예술이니 하는 이야기를 하면 다소 한가롭게 들릴지 모른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文化(문화)와 예술을 생각하는 마음의 여유도 중요하다. 무대는 고대 희랍이 아니라 Japan을 암시하는 다소 추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냈고, 인물들의 몸짓도 Japan인 연출가의 구…(skip)


외래 문화와 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 , 외래 문화와 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외래 문화와 적절한 융합 민족 문화 발전 방향
Download : 외래 문화와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hwp( 82 )
외래 문화와 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
레포트/인문사회
외래 문화와 의 적절한 융합을 통한 민족 문화 발전 방향
다. 민족 文化(문화)와 세계 文化(문화) 사이의 모순과 긴장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처럼 들린다.
3. 주요 instance(사례)
이러한 민족 文化(문화)의 문제와 관련해 많은 것을 시사해 주는 두 개의 오페라 공연 instance(사례)를 들어 보겠다.
文化(문화)는 민족을 떠나서 생각할 수 없다. `엘렉트라`는 고대 희랍의 비극에 기초하고 있는데, Japan의 연출팀은 이 서양 오페라를 Japan화하고 있었다.
그러나 좀더 깊이 생각해 보면 관연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고 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 언어?문학?음악?춤?그림, 이런 모든 것들이 민족의 삶 속에서 이루어진다. 우리 文化(문화)가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길을 무엇인가.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말을 하는 것을 보게된다 그럴 듯한 말이다. 그러나 文化(문화)는 한 민족에서 끝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