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사회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발달 과정 > abciptv3 | abciptv.co.kr report

사회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발달 과정 > abciptv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3

사회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발달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04:51

본문




Download : 사회과 교육의 개념과 발달 과정.hwp





③ 예와 예가 아닌 것 : 정이 에 해당되는 구체적인 보기를 긍정적 예라 하고, 정이 과 반대로 존재하는 보기를 부정적 예라 한다.
② 속성, 결정적 속성, 비결정적 속성 : 사물을 집단별로 분류하게 하는 기준이 되는 특징을 속성이라 하며 속성 중에서 다른 것과 구별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속성을 결정적 속성이라고 한고, 덜 중요한 속성을 비결정적 속성이라고 한다.사회과 교육의 개념(槪念)과 발달 과정


,경영경제,레포트


사회과%20교육의%20개념과%20발달%20과정_hwp_01.gif 사회과%20교육의%20개념과%20발달%20과정_hwp_02.gif 사회과%20교육의%20개념과%20발달%20과정_hwp_03.gif 사회과%20교육의%20개념과%20발달%20과정_hwp_04.gif 사회과%20교육의%20개념과%20발달%20과정_hwp_05.gif 사회과%20교육의%20개념과%20발달%20과정_hwp_06.gif
*사회과에는 일반화나 이론 등은 그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회과에서 가장 중요한 학습내용이 곧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2) 정이 의 형태와 학습
① 추상적 정이 과 구체적 정이 : 실재의 대상이 없이 존재하는 것이 추상적 정이 이고, 구체적인 대상과 직접 연결되어 있는 것이 구체적 정이 이다. 즉, 몇 개의 특징이 부가적으로 모여서 정이 을 구성하는 것을 접합정이 (예 : 사회계급은 교육, 수입, 직업 등의 특징이 부가적으로 모여 정이 을 구성한 것이다.(2) 개념의 성격과... , 사회과 교육의 개념과 발달 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사회과에는 일반화나 theory(이론) 등은 그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회과에서 가장 중요한 학습내용이 곧 개념(槪念)이라고 할 수 있다


순서


*사회과에는 일반화나 理論(이론) 등은 그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회과에서 가장 중요한 학습내용이 곧 정이 이라고 할 수 있따
(2) 정이 의 성격과 학습
① 정이 의 추상성과 원형 : 정이 은 추상적인 것이지 구체적으로 존재하는 사물을 가리키는 거짓이 아니며, 정이 은 사물을 observe하는 기준이 되는데, 이 기준이 되는 대표적인 정이 을 원형이라 한다.
⑤ 오정이 과 상투정이 : 오정이 은 정이 의 속성을 잘못 이해한 경우고, 상투정이 (stereotype)은 비결정적인 속성을 결정적인 속성으로 잘못 생각하고 정이 을 구성하는 경우이다.
*구체적인 정이 도 실물 그 자체는 아닌것이다 .
② 상위정이 , 동위정이 , 하위정이 : 정이 이 포괄하는 정도가 높은 것은 하위정이 , 그 정도가 동일한 것은 동위정이 , 낮은 것은 하위정이 이다. 또 정이 과 아무런 관계도 없는 보기가 예가 아닌 것이다.
④ 개인적 경험과 文化적 특징 : 정이 의 이해나 구성에는 개인적 경험이나 文化적 특징이 영향을 많이 준다.)이라 하고,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사회과 교육의 개념과 발달 과정.hwp( 87 )



설명

(2) 개념(槪念)의 성격과...




다.
③ 접합정이 , 이접정이 , 관계정이 : 정이 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속성들이 부가적으로 모여서 정이 을 구성하는가 아니면 이들 속성이 대안적으로 정이 을 구성하는가에 따라서 분류가 달라진다.
전체 40,85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