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Long Seller 브랜드 구축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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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07: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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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Long Seller 브랜드 구축instance(사례)에대한 資料입니다. 즉, 日本 에서 오랫동안 확고 한 위치를 지켜오고 있는 「 포카리스웨트 」 브랜드의 예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물과 비슷하지만 색다른 맛, 추운 느낌의 푸른색의 패키지, 그리고 최초 발매시에 한 캔에 120엔의 정가를 설정(당시 타 음료는 100엔) 등, 발매 초기부터 너무 개성적이어서 팔기 어렵다고 생각되어졌던 「 포카리스웨트 」는 광고strategy에 의해서 독자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보고 있다
1. 「 포카리스웨트 」 브랜드의 개발과 출시
1.1 기호품으로서의 맛이 아닌 포카리스웨트 : 맛의 특이성
일반적으로 맥주나 소프트드링크 등의 제품에서 라벨을 감추고 시음을 했을 때 올바르게 브랜드명을 알아 맞추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고 한다. 즉, 1…(skip)






적극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Long Seller 브랜드 구축사례에대한 자료입니다.
하나의 유명한 事例(사례)는, 브라인드 테스트(상표를 가리고 하는 시음테스트) 한 후 코카콜라사가 자신을 갖고 새로운 상품 ‘New Coke’를 출시 한 일이다. 적극적인광고커뮤니케 , 적극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Long Seller 브랜드 구축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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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 포카리스웨트 」는 ‘땀’ 을 연상시키는 ‘스웨트 (SWEAT)’에 밝고, 상쾌하고, 약동감을 나타내는 소리를 연상하는 접두사 ‘포카리( POCARI)’를 조합한 합성어로서 이름을 지은 것이다.
적극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Long Seller 브랜드 구축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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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적극적인광고커뮤니케
1. 「 포카리스웨트 」 브랜드의 개발과 출시
1.1 기호품으로서의 맛이 아닌 포카리스웨트 : 맛의 특이성
1.2 독특한 시장strategy: 선우후락의 marketing
1.3 마시는 링겔액 : 「스위치 건강음료」
1.4 ‘좋은 약은 입에 쓰다’ : 독창적인 신제품
2. 포카리스웨트의 초기 marketing strategy
2.1 도입기의 접근 : 반복 설명(explanation)과 반복 사용 유도
2.2 새로운 시장環境 : 경쟁자 ‘아쿠아리스’의 시장 진입
2.3 광고패턴의 이원화 : 춘하용과 추동형의 이원화된 광고strategy
2.4 신중한 라인확장 : ‘숙성 marketing ’
3. 「 포카리스웨트 」 의 strategy 전환
3.1 새로운 소비층의 개척: 무명의 ‘미야자와 리에’를 CM에 전격적으로 기용
3.2 젊은 층을 위한 어프로치
3.3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도약
4.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 포카리스웨트 」의 리포지셔닝
5. 結論(결론)
reference
최근의 시장동향은 한마디로 브랜드 붐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는 브랜드 제품을 너무 좋아하고 있고, 시장에서는 유명브랜드 혹은 브랜드력이 있는 상품들만 제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기업의 marketing 담당자들이나 연구자들은 모든 관심을 브랜드에 집중시키고 있으며, 그에 대한 새로운 사실발견이나 연구결과에 목말라 하고 있다 나아가 최근에는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 조차도, 기업의 자산가치로서의 기업브랜드는 물론 이고 개별 상품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생존과 깊이 관계하고 있는 브랜드에 무관심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브랜드에 관한 theory 적인 접근보다도, 실제로 존재하는 하나의 롱 셀러(long-seller) 브랜드에 대 한 철저한 事例(사례)연구를 통하여, 브랜드 관리를 위한 새로운 지혜를 얻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