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교수-학습지도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21:20본문
Download : [교육학개론] 교수-학습지도 분석.ppt
4. 학습목표(goal)를 이해시키고 흥미를 유발시킨다.
[교육학개론] 교수-학습지도 分析
설명
1. 교수 - 학습지도의 의미
2. 교수 - 학습지도의 원리
3. 교수 - 학습지도의 방법
1) 자발성의 원리
2) 개별화의 원리
3) 사회화의 원리
4) 통합성의 원리
5) 직관의 원리
6) 목적의 원리
4. 교수-학습지도의 방법
1) 강의법
2) 발문법
3) 토의법
4) 문제해결법과 구안법
5) 발견학습법
6) 탐구학습법
7) experiment(실험)학습법
8) 견학학습법
9) 조사학습법
10) 유의미 수용학습법
5. 수업과정 모형 分析(분석)
1) 그래저의 수업과정 모형
2) 캐롤의 학교학습 모형
3) 블롬의 완전학습 모형
4) 가네의 수업모형
5) 브루너의 교수모형
6) 구성주의적 수업모형
7) 공학매체활용 교수plan
6. 문제제기
■ 자발성의 원리
- 학습자 자신이 자발적으로 학습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해야 함을 말한다.
5. 학습자에 적합한 학습環境(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 자발성의 원리 실천 조건
1. 교재를 학습자의 발달단계나 능력에 맞추어야 한다
2. 학습하게 될 내용은 장래의 생활에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시켜 자율적으로 학습하도록 해야 한다. 관련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교육학개론]교수학습지도분석 , [교육학개론] 교수-학습지도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지도의 의미와 원리, 방법과 수업과정 모형별 특징에 마주향하여 작성한 파워포인트 자료(data)입니다.
3. 내발적, 자발적인 동기유발의 방법을 사용한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개론] 교수-학습지도 분석.ppt( 95 )
![[교육학개론]%20교수-학습지도%20분석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20%EB%B6%84%EC%84%9D_ppt_01.gif)
![[교육학개론]%20교수-학습지도%20분석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20%EB%B6%84%EC%84%9D_ppt_02.gif)
![[교육학개론]%20교수-학습지도%20분석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20%EB%B6%84%EC%84%9D_ppt_03.gif)
![[교육학개론]%20교수-학습지도%20분석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20%EB%B6%84%EC%84%9D_ppt_04.gif)
![[교육학개론]%20교수-학습지도%20분석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20%EB%B6%84%EC%84%9D_ppt_05.gif)
![[교육학개론]%20교수-학습지도%20분석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20%EB%B6%84%EC%84%9D_ppt_06.gif)
[교육학개론]교수학습지도分析
교수-학습지도의 의미와 원리, 방법과 수업과정 모형별 특징에 대해서 작성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 개별화의 원리
➔ 학습자가 지니고 있는 각자의 요구와 능력에 알맞은 학습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
- assignment나 숙제의 부여, 소집단활동에 의한 집단학습, 수준별 지도 요구
■ 사회화의 원리
➔ 교육내용을 현실사회의 사상과 문제를 기반으로 하여 구성함으로서 학생으로 하여금 학교에서 경험한 것과 학교 밖에서 경험한 것을 교류시켜 유능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게 하며, 공동적이고 협력적인 교육방법을 통하여 학습하게 함으로서 사회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자질과 기능을 습득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
- 교육방…(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관련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