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 > abciptv3 | abciptv.co.kr report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 > abciptv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3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16:49

본문




Download :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hwp




즉, 정보화 사회에서는 지식과 기능의 적용을 강조하고 있다아 이런 상황에서 지식의 기억과 회상을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하는데 주안점을 두는 전통적인 평가 방식은 더 이상 적합하지 않게 되면서 여기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수행평가이다. …(투비컨티뉴드 )
1990년대에 이르러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전환되면서 산업사회와는 달리 지식과 사실 그 자체보다는 그것에 접근하는 방법과 그것을 활용하여 ... ,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

Download : 수행평가의 본질과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hwp( 79 )



1990년대에 이르러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전환되면서 산업사회와는 달리 지식과 사실 그 자체보다는 그것에 접근하는 방법과 그것을 활용하여 ...

수행평가의%20본질과%20현안%20문제에%20대한%20대안적%20접근_hwp_01.gif 수행평가의%20본질과%20현안%20문제에%20대한%20대안적%20접근_hwp_02.gif 수행평가의%20본질과%20현안%20문제에%20대한%20대안적%20접근_hwp_03.gif 수행평가의%20본질과%20현안%20문제에%20대한%20대안적%20접근_hwp_04.gif 수행평가의%20본질과%20현안%20문제에%20대한%20대안적%20접근_hwp_05.gif 수행평가의%20본질과%20현안%20문제에%20대한%20대안적%20접근_hwp_06.gif


설명

다. 수행평가에서는 학습자 스스로가 답을 만들어 내도록 요구하므로 이 과정에서 여러 정보를 찾아내야 하고, 찾아낸 정보를 적용하여 주어진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한다.

2) 평가관의 alteration(변화)
전통적인 평가는 양적 평가, 선발적 평가관, 인간 규정적 평가관 등으로 설명(說明)된다 평가활동 그 자체가 목적이 되고, objective(객관식) 평가를 통하여 개인의 상대적 위치를 판단해 개인을 규정하고 심판하는 것이 평가의 목적처럼 되어버린 것이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1990년대에 이르러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전환되면서 산업사회와는 달리 지식과 사실 그 자체보다는 그것에 접근하는 방법과 그것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더 중요시하게 되었다. 이런 평가관의 기저에는 지식이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며, 학습자는 교사가 제시하는 객관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거나 재생하는 존재라는 교수-학습관이 있다아
그러나 최근 인지심리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식은 학습자 개인에 의해 구성, 재구성, 재조직되는 것이고, 학습은 인지구조의 계속적인 양적·질적 변형인 것으로 본다.
전체 40,85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