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주의 프로그램 (Open Education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2:01
본문
Download : 개방주의 프로그램 (Open Education Program).ppt
개방주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의미와 특징, 문제점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유아교육학]개방주의프로그램 , 개방주의 프로그램 (Open Education Program)사범교육레포트 ,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1. 비형식적 학교, 진보적 학교, 통합학교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림.
2. 1960년대 미국에서 유행.
3. 개방교육이라는 용어는 사용하지 않았으나 프뢰벨, 몬테소리, 듀이, 피아제에 이르기까지 개방주의 교육 과 공통점 많음.
4. 몬테소리의 준비된 環境이 개방교육과 아주 비슷함.
* 몬테소리: 최초의 개방 교육가, 아동중심 교육環境
5. 영국의 유아학교가 대표적이다.
6. 영국의 교육제도에 뿌리를 둔다.
* 초-중-고-대-대학원 등 개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교육체제를 아직도 고수.
II. 특징
1. 유아중심교육
* 학습에 중점.
* 모든 인간은 성공하는 것이 필요.
* 개성과 독자성 중시.
* 개인 학습속도에 따름. (=개별화된 교육)
* 교사는 동반자, 안내자
2. 국가수준의 교육目標(목표)가 없다(개별화 교육)
3. 학습공간이 다양하다.
: 강당 같은 큰 교실도 있고, 보통교실, 조그만 공간 등 크기가 다양하며 열려있다
4. 다양한 학습코너(흥미영역)가 있다
: 흥미영역을 이용한 개별화 지도와 유아의 자립심 강조.
레포트/사범교육
다.
Download : 개방주의 프로그램 (Open Education Program).ppt( 85 )
개방주의 프로그램 (Open Education Program)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유아교육학]개방주의프로그램
개방주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의미와 특징, 문제점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