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듀이의 교육관 비판 > abciptv2 | abciptv.co.kr report

듀이의 교육관 비판 > abciptv2

본문 바로가기

abciptv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듀이의 교육관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7:21

본문




Download : 듀이의 교육관 비판.hwp




언제 어떻게 그 흥미가 바뀔지 모른는 것이고 아이가 최종goal(목표) 로 삼고 있는 무언가에 대…(省略)





듀이의 교육관에 대해서 비판란 레포트 자료입니다. 즉 흥미를 가지고 있는 어떠한 goal(목표) 를 위해 교과내용을 수단으로 삼아서 공부해야한다는 것이다.. 피터스도 아동의 흥미를 인정하고는 있지만 아이들의 필요와 흥미를 바탕으로 모든 교육내용을 정하기에는 현실적인 한계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듀이의 理論(이론)만을 본다면 아이들이 흥미 있어하는 최종 goal(목표) 를 위해 교과내용이 중요(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공부한다는 것은 정말 이상적인 교육방법인 것 같다. 흥미는 최종goal(목표) 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붙잡아줄 수 있기에 흥미의 유무에 따라 자신이(아이가) 추구하는 최종goal(목표) 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결정할 수 있다고 본다.
또한 듀이는 교과내용 그 자체를 goal(목표) 로 삼지 않고 그것을 최종goal(목표) 로 가기 위한 하나의 수단(중간 과정)이라고 말한다. 그만큼 학습에서의 아동의 흥미를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것이다.듀이의교육관비판 , 듀이의 교육관 비판사범교육레포트 ,

듀이의 교육관에 마주향하여 비판란 리포트 자료(data)입니다.





듀이의교육관비판


듀이의%20교육관%20비판_hwp_01.gif 듀이의%20교육관%20비판_hwp_02.gif
듀이의 교육적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아마 `흥미`일 것이다.
듀이는 교사를 아이들이 자신의 최종goal(목표) 를 정할 수 있게 인도해주고 그 goal(목표) 를 정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많은 생각과 흥미를 불러일으켜줄 環境을 조성해 주는 안내자라고 본다. 이는 피터스가 교육은 수단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한 것과 많은 차이가 있다 듀이가 말하는 최종goal(목표) 는 작은 것에서부터 스타트하여 공부하 면 할수록 더욱 구체적이고, 확실한 최종goal(목표) 로 나아가게 되는 것이다.
듀이는 아이들이 이루려고 스스로 잡은 최종goal(목표) 를 이루기 위해, 그 goal(목표) 자체 또는 그 goal(목표) 를 이루기 위해 수단이 되는 활동(중간과정)에 관심을 갖고 계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흥미(마음의 사로 잡힘)라고 한다. 그렇다고 피터스가 아동의 흥미를 전혀 무시한 것은 아닐것이다.
첫째로 아이들의 흥미라고 하는 것은 간헐적이고 일시적인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듀이의 교육관 비판

Download : 듀이의 교육관 비판.hwp( 23 )


다. 그러나 이러한 듀이의 주장은 피터스의 말대로 `현실적`으로 매우 많은 어려움이 뒤따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