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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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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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고객을 잃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고객만족이 없는 서비스 marketing 은 아무 의미가 없다.
사람은 감정이 동물이다.
현재 우리 나라의 소비트렌드의 變化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은 소비의‘개성화와 다양화’이다. 성공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성향과 소비심리를 정확하... , 고객정보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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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속담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따 성공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變化하는 소비자의 구매성향과 소비심리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격변하는 주변環境에도 항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70년대를 전후한 경제발전과 함께 우리 사회에서 축적되기 처음 한 경제적 풍요를 향유하며 개성을 중시하고 기성 가치관을 배제하며, 서구양식의 선호, 감각적인 영상매체선호, 자율적 직업선호, 여가레저 중시 등의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해냈다. 따라서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變化하는 내외적인 環境에 예리한 analysis(분석) 과 함께 자신의 고객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출발한다. 미국의 월드 통계 보고서의 reference(자료)에 의하면 점포가 고객을 상실하는 이유는 사망 1%, 타주 이동3%, 면화 5%, 경쟁 9%, 제품 14%, 태도 68%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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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속담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다아 성공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變化(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성향과 소비심리를 정확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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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속담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다. 이…(drop)
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은 그동안의 브랜드 기호가치나 최신상품에 의존하는 감성적 소비패턴에서 벗어나 자신이 주관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가치 즉, 품질, 가격, 실질성, 사회성 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비교구매형’의 신중한 소비패턴이 확산되고 있따
소비자들의 이러한 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 비교구매형의 납득형 소비패턴’은 오늘날 가격파괴형을 주도하는 신유통업태의 등장과 갑자기 들이닥친 IMF 의 한파로 인해 국내의 유통시장에 커다란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즉, 아무리 좋은 고객 서비스strategy을 세워 그것을 고객에게 실행하더라도 만일 그것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아니라면 고개들은 곧 그러한 서비스를 외면하게 된다된다. 아무리 상품이 좋고 품질이 좋아도 상품을 판매하는 사원들의 태도가 나쁘면 고객은 그 회사를 영원히 등지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