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정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1:33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및 평가.hwp
교육에서의 궁극적인 대상이 인간이고, 그 인간의 존재양식과 속성의 이해유무에 따라 교육평가는 그 방법, 방향이 크게 달라진다. ⑴ 선발적 교육관 의미: 교육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목적이나 일정한 교육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방법을 동원하던 지간에 일부,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는 신념의 교육관 교육관: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선발된 소수만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 나라의 교육정책에 있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집단은 소수라 생각하고 초. 중. 고. 대학에 이르는 과정에서 계속적인 선발과정을 통하여 소수의 우수자만이 상급…(省略)
교육목표,교과과정,교원,교육평가,교육관,사범교육,레포트
설명
, 1. 교육관의 개요, ⑴ 선발적 교육관, ⑵ 발달적 교육관, ⑶ 인본주의 교육관, (4) 세 교육관의 비교, (5) 결론, , 2. 검사관의 개요, ⑴ 측정관, ⑵ 평가관, ⑶ 총평관 , ⑷ 검사관들의 비교, ⑸ 결론, , 3. 교육평가의 개념 및 기능, ⑴ 교육평가의 개념, ⑵ 평가 목적, ⑶ 교육 평가의 기능, ⑷ 학교에서 교육평가의 기능, , 4. 교육평가의 제 모형, ⑴ 교육평가 제 모형의 개요, ⑵ 평가 제 모형들, ⑶ 결론, , 참고문헌, , FileSize : 73K , 교육 과정 및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목표 교과과정 교원 교육평가 교육관
Download : 교육과정 및 평가.hwp( 46 )
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육 과정 및 평가






순서
, 1. 교육관의 개요, ⑴ 선발적 교육관, ⑵ 발달적 교육관, ⑶ 인본주의 교육관, (4) 세 교육관의 비교, (5) 結論(결론), , 2. 검사관의 개요, ⑴ 측정(測定) 관, ⑵ 평가관, ⑶ 총평관 , ⑷ 검사관들의 비교, ⑸ 結論(결론), , 3. 교육평가의 concept(개념) 및 기능, ⑴ 교육평가의 concept(개념), ⑵ 평가 목적, ⑶ 교육 평가의 기능, ⑷ 학교에서 교육평가의 기능, , 4. 교육평가의 제 모형, ⑴ 교육평가 제 모형의 개요, ⑵ 평가 제 모형들, ⑶ 結論(결론), , 참고문헌, , 자료를내려받다 : 73K
1. 교육관의 개요
⑴ 선발적 교육관
⑵ 발달적 교육관
⑶ 인본주의 교육관
(4) 세 교육관의 비교
(5) 結論
2. 검사관의 개요
⑴ 측정(measurement)관
⑵ 평가관
⑶ 총평관
⑷ 검사관들의 비교
⑸ 結論
3. 교육평가의 관념 및 기능
⑴ 교육평가의 관념
⑵ 평가 목적
⑶ 교육 평가의 기능
⑷ 학교에서 교육평가의 기능
4. 교육평가의 제 모형
⑴ 교육평가 제 모형의 개요
⑵ 평가 제 모형들
⑶ 結論
서지사항
교육 과정 및 평가 1. 교육관의 개요 <우리나라교육과정 변천사> 어떻게, 왜, 그리고 무엇을 평가하느냐의 문제는 어떠한 교육관을 가지고 있느냐와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시대와 계급, 신분을 가리지 않는 여러 형태의 교육관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형태의 교육관을 어떠한 것으로 분류한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평가의 방법에 影響을 주는 검사관과 연결시켜 세 가지로 구분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