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marketing 7P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01 01:16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마케팅 7P전략.hwp
고객의 성향은 지속적으로 변한다. 따라서 누가 시대의 흐름을 더 빨리, 보다 정확히 읽어내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느냐가 경쟁에서 선두주자가 되는 지와 …(skip)
[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마케팅 7P전략 , [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마케팅 7P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학 외식업 마케팅 P전략
경영,경제,경영학,외식업,마케팅,P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20[경영학]%20외식업%20마케팅%207P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98%81%ED%95%99%5D%20%EC%99%B8%EC%8B%9D%EC%97%85%20%EB%A7%88%EC%BC%80%ED%8C%85%207P%EC%A0%84%EB%9E%B5_hwp_01.gif)
![[경영,경제]%20[경영학]%20외식업%20마케팅%207P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98%81%ED%95%99%5D%20%EC%99%B8%EC%8B%9D%EC%97%85%20%EB%A7%88%EC%BC%80%ED%8C%85%207P%EC%A0%84%EB%9E%B5_hwp_02.gif)
![[경영,경제]%20[경영학]%20외식업%20마케팅%207P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98%81%ED%95%99%5D%20%EC%99%B8%EC%8B%9D%EC%97%85%20%EB%A7%88%EC%BC%80%ED%8C%85%207P%EC%A0%84%EB%9E%B5_hwp_03.gif)
![[경영,경제]%20[경영학]%20외식업%20마케팅%207P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98%81%ED%95%99%5D%20%EC%99%B8%EC%8B%9D%EC%97%85%20%EB%A7%88%EC%BC%80%ED%8C%85%207P%EC%A0%84%EB%9E%B5_hwp_04.gif)
![[경영,경제]%20[경영학]%20외식업%20마케팅%207P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98%81%ED%95%99%5D%20%EC%99%B8%EC%8B%9D%EC%97%85%20%EB%A7%88%EC%BC%80%ED%8C%85%207P%EC%A0%84%EB%9E%B5_hwp_05.gif)
![[경영,경제]%20[경영학]%20외식업%20마케팅%207P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98%81%ED%95%99%5D%20%EC%99%B8%EC%8B%9D%EC%97%85%20%EB%A7%88%EC%BC%80%ED%8C%85%207P%EC%A0%84%EB%9E%B5_hwp_06.gif)
다. 그리하여 가장 인기가 있으면서도 이익이 괜찮은 메뉴를 선택하여 모든 조리방법이나 서비스 등을 재정립하고 교육하여 영업활동에 들어가야 한다. 80:20 법칙을 기준에 두고 메뉴 20%가 매상의 80%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법칙이 성립되도록 마케팅 전략(strategy)을 펼쳐야 한다. 제시대의 變化에 매우 민감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너무 심하게 바뀌면 거부감을 일으킨다.
[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marketing 7P전술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marketing 7P전술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마케팅 7P전략.hwp( 43 )
순서
외식업 마케팅 7P전략(strategy)
1. 제품(Product) 전략(strategy)
2. 가격(Price) 전략(strategy)
3. 장소(Place) 유통 전략(strategy)
4. 촉진(Promotion) 전략(strategy)
5. 생산과정(Process) 전략(strategy)
6. 물리적환경(Physical Evidence) 전략(strategy)
7. 사람(People) 전략(strategy)
◎ 외식업 마케팅7P전략(strategy)
1. 제품(Product) 전략(strategy)
먼저 시장조사를 토대로 제품 및 메뉴를 결정하게 되는 데, 고객의 성향에 따라 메뉴를 선정하며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메뉴 점검을 통해 우리 식당에서 잘 팔리는 메뉴는 무엇인지, 잘 팔리지 않는 메뉴는 무엇인지,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메뉴와 가장 이익이 남지 않는 메뉴가 어느 것인지 分析해야 한다. 외식업소에서 메뉴, 음식, 서비스, 분위기 등 여러 가지를 말할 수 있겠지만 메뉴에 대해 관점을 가장 많이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