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보건교육C > abciptv2 | abciptv.co.kr report

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보건교육C > abciptv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2

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보건교육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9 18:47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C형]X 2019-3-1 비.hwp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2) 교육 대상자의 생활양식 characteristic(특성)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C형 중간project에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으며, project와 관련없는 내용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 계획한 내용에 대하여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특히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성인기에 고도의 비만은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기 쉽다.
- project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說明)하고,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 따라서 본 Task 를 위한 직장인 대상자를 선택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감정노동이 심하다고 알려져 있는 텔레마케터 직장인을 선정하여 이들을 위한 비만관리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관련되어 설명한 뒤 실제 대상자를 위한 비만관리 보건교육을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설명



Ⅱ. 본 론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2)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 계획한 내용에 대하여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을 위하여 직장인 XXX씨를 대상자로 선택하여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을 상세히 기술한 내용을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였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비만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체형을 살찐 체형으로 인식하게 되면서 외모에 대한열등감으로 우울한 감정을 느끼기 쉽고 이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Download : [보건교육C형]X 2019-3-1 비.hwp( 13 )


2.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및 생활양식 characteristic(특성)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는 그들이 직장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경우가 많다.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 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Plan(계획서)
7)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다. 특히 감정적 소비가 많은 직장일수록 고강도 스트레스 노출될 수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잘못된 스트레스 해소로 인하여 비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 과제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 그리고 계획된 내용에 맞춘 실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시하면서 Task 를 마치도록 하겠다.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에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으며, 과제와 관련없는 내용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순서
[보건교육C형]X 2019-3-1 비-8400_01_.jpg [보건교육C형]X 2019-3-1 비-8400_02_.jpg [보건교육C형]X 2019-3-1 비-8400_03_.jpg [보건교육C형]X 2019-3-1 비-8400_04_.jpg [보건교육C형]X 2019-3-1 비-8400_05_.jpg



3. 대상자의 직장에 대한 이해 - 텔레마케터

1. 비만과 건강과의 관계


비만은 이미 다양한 성인병 및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인자로 알려져 오고 있다.
8) 8단계- influence평가 (Impact Evaluation)


1)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비만관리 교육

Ⅲ. 결 론

6. XXX 대상자의 비만관리에 관한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본 Task 를 수행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비만과 건강과의 관계에 관련되어 간략하게 살펴보고 본 Task 를 위해서 선정한 대상자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 characteristic(특성)에 관련되어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 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Plan(계획서)
6)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1)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9)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비만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담석증, 지방간, 또는 암 등을 유발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으며 심리적으로 높은 적대감과 충동적인 감정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다.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레포트 > 의학계열

- 보건교육C형 project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을 위하여 직장인 XXX씨를 대상자로 선택하여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Task 를 통하여 직장인을 위한 비만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는 과정은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보건교육C


3) 3단계- 행위 및 環境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 보건교육C형 과제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비만관리는 신체적 건강 뿐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전체 41,1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