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마케팅 신규創業(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 > abciptv2 | abciptv.co.kr report

마케팅 신규創業(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 > abciptv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2

마케팅 신규創業(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8 03:11

본문




Download : 마케팅 신규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hwp




마케팅신규창업 , 마케팅 신규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기타사업계획 ,
다. 이 지역의 인구는 3만명이 넘는 많은 상권인구를 보유하고 있따 - 교통present condition:…(省略)

마케팅신규創業(창업)


,기타,사업계획



대학생을 상대로한 음식점에 대한 마케팅 신규창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Download : 마케팅 신규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hwp( 58 )






순서



대학생을 상대로한 음식점에 대한 마케팅 신규創業(창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2000년까지의 전남대학교 상권중심이 전대후문이었지만 아마도 2xxx년 이후에는 중심의 이동이 상대뒤로 오지 않을까 싶다. 이곳에 위치한 점포는 각종 음식점, 주점, pc방, 미용실 등 젊은층 대상의 업종이 대부분이다.

마케팅 신규創業(창업)계획서 - 대학생 상대 음식점
사업계획/기타

설명

Ⅰ. 시 장 조 사
1) 입지analysis ------------------------------------- 2
(1) 상권의 기원과 변천
(2) 상권의 特性(특성)
(3) 상권의 범위
(4) 상권 present condition
(5) 유동 인구
(6) 주요시설
(7) 상권의 전망

Ⅱ. 사 업 개 요
1) 사업의 선정 -------------------------------------- 4
(1) 경영이념
(2) 상호(점포명)
(3) 사업목적
(4) 점포위치
(5) 자본금
(6) 내부인테리어
2) 사업에 추진배경 ---------------------------------------- 5
3) 사업의 特性(특성) ---------------------------------------- 5

Ⅲ. marketing 전술수립
1) marketing 目標(목표) ---------------------------------------- 5
2) SWOT analysis ---------------------------------------- 6
3) 전술 선택 ---------------------------------------- 6

Ⅳ. 시장세분화 ---------------------------------------- 7

Ⅴ. 표적시장 선정 ---------------------------------------- 7

Ⅵ. 포 지 셔 닝
1) 경쟁업체 analysis --------------------------------------- 8

Ⅶ. marketing 믹스 전술
1) 제품믹스 ---------------------------------- 9
2) 가격전술 ---------------------------------- 11
3) 유통전술 ---------------------------------- 11
4) 촉진전술 ---------------------------------- 12

Ⅷ. 제품 선별작업 -----------------------------------14

Ⅸ. 팀발표 개별견해 종합 -------------------------------15

#첨부 - marketing 팀발표 일정, 설문지, 참고data(資料), 음식관련법

Ⅰ. 시 장 조 사
1) 입 지 분 석
(1) 상권의 기원과 변천
상권이란 점포의 세력 범위, 즉 개별 점포가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지역적 범위를 이르는 말이다. 이 지역 상권의 기원은 1958년 상과대학을 목포에서 광주 용봉캠퍼스로 이전 후 상대 인근 지역을 “상대 뒤”라는 명칭으로 불려짐으로써 알려지게 되었다. 그 후 1985년 경영대학 2호관, 1999년 경영대학 1호관 준공등 잇따른 경영대 확장공사로 인해 상대뒤는 이제 명실상부한 경영대와 함께 하는 상권으로서 위치하고 있따 여기에다 이 곳은 전대후문의 상권의 번성에 영향을 받아 전남대 제2의 상권으로서 먹거리와 살거리 업종이 복합적으로 자리잡은 상태이다. 특히 상대 뒤 상권은 타지역에서 온 학생들이 고시원이나 원룸, 자취∙하숙집 등을 이용함으로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업종이 밀집되어 있따 .
(3) 상권의 범위

상대 뒤 상권은 편의점(미니스톱)을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상대 입구쪽으 로 전남대 학생들의 유출·입지점인 상대입구, 남쪽은 상대뒤 주택가가
처음 되는 할인마트(머니텐), 서쪽은
전대생활관 7동의 쪽문, 동쪽으로는 주로 인문대생들이 출입하는 인문대 쪽문까지를 상권의 범위로 볼수 있따 왼쪽 지도는 용봉동 전체이고, 표시된 부분은 상대뒤 상권의 범위를 나타낸다.

(4) 상권present condition
상대 뒤 상권은 행정구역상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면적 3.14㎢)에 속한다.
(2) 상권의 特性(특성)
상대 뒤 상권은 대학을 끼고 있는 대학상권으로 20대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전체 41,1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