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0 08:25본문
Download : [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hwp
1부터 8까지의 숫자를 써서 돌을 던진 곳에 몸을 닿지 않고 무사히 지나서 돌아오는 놀이이다. 1부터 8까지의 숫자를 써서 돌을 던진 곳에 몸을 닿지 않고 무사히 지나서 돌아오는 놀이이다.1)1) J. 호이징하 『호모 루덴스』,「놀이의 규칙」, 김윤수 옮김, 까치, 1993, 25쪽
호이징하의 생각을 몰랐던 시절이어도, 우리는 그러한 아이와는 자주 어울리지 않았던 것 같다. 호이징하는 이러한 사람을 놀이 파괴자라고 부른다. 이러한 놀이를 하다보면은 다른 친구가 잘 되는 것을 샘내서 도중에 놀이를 그만 두거나 아니면은 잘 하는 친구를 방해하는 아이가 꼭 한 명쯤은 있었던 것 같다.1)1) J. 호이징하 『호모 루덴스』,「놀이의 규…(drop)
[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
다. 이러한 놀이를 하다보면은 다른 친구가 잘 되는 것을 샘내서 도중에 놀이를 그만 두거나 아니면은 잘 하는 친구를 방해하는 아이가 꼭 한 명쯤은 있었던 것 같다. 놀이 공동체의 존재 자체를 위협하기 때문에 그는 제거되어야만 한다고 한다는 것이다. 직사각형을 그리고 그것을 4개의 직사각형과 4개의 삼각형으로 영역을 나눈다.
이러한 놀이 파괴자를 다른 영역에서도 적용 시켜 보면 어떨까 놀이를 다른 영역과 연관지어서 생각해 볼 때, 다른 영역에
놀이에 대하여
어릴 적, 재미있게 했던 놀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땅 따먹기』라는 놀이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
설명
[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 , [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어학 놀 대하여
Download : [인문어학] 놀이에 대하여.hwp( 94 )
인문어학,놀,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인문어학]%20놀이에%20대하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B%86%80%EC%9D%B4%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1.gif)
![[인문어학]%20놀이에%20대하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B%86%80%EC%9D%B4%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2.gif)
![[인문어학]%20놀이에%20대하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B%86%80%EC%9D%B4%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3.gif)
놀이에 대하여
어릴 적, 재미있게 했던 놀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땅 따먹기』라는 놀이이다. 호이징하는 이러한 사람을 놀이 파괴자라고 부른다. 놀이 공동체의 존재 자체를 위협하기 때문에 그는 제거되어야만 한다고 한다는 것이다. 직사각형을 그리고 그것을 4개의 직사각형과 4개의 삼각형으로 영역을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