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analysis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6:27본문
Download :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분석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hwp
사업을 처음 하기 위해 업의 본질을 파악하여야 한다. 중매꾼의 말과 달리 자신의 이상형과 거리가 먼 상대를 만나거나, 간혼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어도 어색한 분위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 등 어려움이 많았다. 그 당시 영세 결혼 정보회사들은 회원들을 모집하기 위해 값싼 가입비를 내세우거나, 연예인을 내세우는 한편 신원 조회도 제대로 거치지 않고 무분별하게 회원을 모집하고 있었다. 정 創業주는 먼저 결혼 정보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결혼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分析(분석)했다. 이런 결혼 정보 회사는 절대 믿을 수 없다는 판단 아래 ‘믿을 만한’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goal)로 했다.
사업을 처음 하기 위해 업의 본질을 파악하여야 한다. 수익 모델이 회원의 가입비인 만큼 결혼 적령기의 남녀 회원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했다. 즉, 만남을 제공하는 ‘중매’의 성격은 유지하되 비즈니스 모델만 변형된 업이라 볼 수 있따
연애 결혼이 보편화되었지만 아직도 전체 결혼의 1/3 정도는 중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따 결혼을 집안과 집안의 만남으로 보는 뿌리깊은 유교 文化의 influence과 젊은 세대의 실리 추구 경향, 핵가…(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분석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 ,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분석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
설명
순서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analysis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
듀오,DUO,경영혁신전략,과,듀오,새로운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analysis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
Download : 듀오 DUO 경영혁신전략 분석과 듀오 새로운전략 제안.hwp( 87 )
다. 수익 모델이 회원의 가입비인 만큼 결혼 적령기의 남녀 회원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했다.
맨 처음 중매쟁이에 의한 중매가 이후 개인 사업 형태의 결혼 상담소에 의해 이루어지다가 이것이 성혼 수수료를 받지 않고 유료회원의 가입비를 수익구조로 하는 전문 결혼 정보회사로 진화했는데, 이것이 결혼 정보업이다. 이런 결혼 정보 회사는 절대 믿을 수...
` 목차 `
1. 듀오 기업intro
2. 듀오의 경영혁신 이전상황分析(분석)
3. 듀오의 경영혁신전략(strategy)
4. 경영혁신 결과分析(분석)
5. 새로운 전략(strategy)제안
1. 듀오 기업intro
1-1. 創業
듀오의 탄생은 정성한 創業주의 맞선 경험에서 비롯 되었다.
` 목차 `
1. 듀오 기업intro
2. 듀오의 경영혁신 이전상황分析(분석)
3. 듀오의 경영혁신전략(strategy)
4. 경영혁신 결과分析(분석)
5. 새로운 전략(strategy)제안
1. 듀오 기업intro
1-1. 創業
듀오의 탄생은 정성한 創業주의 맞선 경험에서 비롯 되었다.
1-2 결혼 정보업
공정거래위원회의 definition 에 따르면 ‘결혼 정보업’은 [결혼을 원하는 남녀를 회원으로 모집해 최적의 배우자상을 찾아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신종 업종]이라고 definition 지어 진다. 그 당시 영세 결혼 정보회사들은 회원들을 모집하기 위해 값싼 가입비를 내세우거나, 연예인을 내세우는 한편 신원 조회도 제대로 거치지 않고 무분별하게 회원을 모집하고 있었다. 한국 보다 10여년 앞서 있는 日本(일본) 결혼 정보 시장을 벤치마킹하고 내린 그의 결론은 고객의 입장에 서는 것 이었다. 중매꾼의 말과 달리 자신의 이상형과 거리가 먼 상대를 만나거나, 간혼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어도 어색한 분위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 등 어려움이 많았다. 정 創業주는 먼저 결혼 정보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결혼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分析(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