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일리톨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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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5: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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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자일리톨 껌은 이 같은 예상을 완전히 벗어났다. ‘껌=충치’란 고정관 념을 깬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 광고였다. 300원짜리 껌이 대부분이던 껌시장에 500원짜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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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자일리톨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자일리톨껌을 개발한 연구소 직원은 물론 marketing 부서의 베테랑 임원도 그랬다. 올해 매출은 1월 40억원, 3월 60억원, 7월 85억 원, 8월 95억원, 9월 105억원이고 이달엔 120억원이 예상된다 자일리톨 껌은 그동안 최단 기간 1위 브랜드, 100억원 매출 돌파 등 여러 가지 신 기록을 수립하고 있따 유통가엔 유사상품이 봇물처럼 쏟아져나왔지만 자일리톨껌 시장(1320억 원 추정)에서 차지하는 롯데의 점유율 70%대는 요지부동이다.





marketing 성공과 실패
marketing 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월 선보인 30초짜리 역발 상 TV광고 한 편이 껌시장을 발칵 뒤집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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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자일리톨 마케팅분석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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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目標)로 삼고, 새로운 marketing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따 새로운 역발상 marketing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example(사례) 들을 집중 分析해본다. 이 광고가 처 음 등장할 때만 해도 자일리톨껌이 껌시장을 송두리째 뒤집어놓을 것이 라곤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 , 롯데 자일리톨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 자일리톨 마케팅분석
롯데 자일리톨 마케팅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껌시장은 물론 제과시장에서도 어느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빅브랜드’ 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자일리톨껌은 이 광고 한 편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껌, 음료, 발효 유, 우유 등의 식품업계에 자일리톨 신드롬을 탄생시켰다.
◆실패에서 출발한 성공=자일리톨껌은 지난 97년 이미 자일리톨F란 이 름을 달고 나왔었지만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식품의 효능을 광고하지 못하도록 한 광고규제법이 시행되고 있었기 때 문이다. 자일리톨껌의 매출은 시판 초기만 해도 일반껌과 별차이가 없었으나 작 년 7월 자일리톨 component이 100% 들어간 알약 형태의 코팅껌이 등장하면서 상황은 180도 달라졌다.